알뜰 요금제의 정의 및 KT M 모바일 추천 알뜰 요금제

저는 KT를 이용하다가 알뜰 요금제의 가격이 매우 저렴하기 때문에 KT M 모바일로 넘어왔는지 1년이 넘었습니다. 상대적으로 저는 업무를 집에서 하다 보니 딱히 데이터도 필요가 없는 상태이고, 결합 상품을 사용하고 있어서 매우 저렴하게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목차
  1. KT M 모바일 알뜰 요금제란?
  2. 자급제 폰과 통신사 폰의 차이점
  3. 자급제 폰의 장점(얼리어답터가 사는 방법)
  4. 알뜰 요금제에 대한 오해
  5. 알뜰 요금제의 종류
    1. 유심 통화 맘껏 요금제
    2. 유심 데이터 맘껏 요금제
    3. 모두 다 맘껏 요금제
    4. 사용 추천하지 않는 요금제

 

 

 

KT M 모바일 알뜰 요금제란?

KT M 모바일이나 LG 헬로비전 같은 사업자를 가상 이동통신망 사업자(MVNO)라고 합니다. 쉽게는 알뜰폰이라는 명칭으로 사용하는데, 각 통신사인 SKT, KT, LG U+ 망을 빌려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 가상 이동통신망 사업자는 이명박 정부에서 실시하는 물가안정 대책의 일환으로 알뜰주유소와 더불어 알뜰폰이라는 이름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알뜰 요금제 사용자 추세

알뜰 요금제 사용자 추세는 점점 상승하고 있으며 작년 2021년 기준으로 1000만 명을 넘었습니다. 압도적인 저렴한 요금의 장점으로 사용자들을 느린 케이스입니다.

 

 

 

자급제 폰과 통신사 폰의 차이점

자급제 폰과 통신사 폰의 차이점으로는 핸드폰 구입처가 다르다는 것과 구입 과정에서 통신사 개입 여부가 다르다는 것이죠. 자급제 폰은 "핸드폰 제조사 사이트, 쿠팡, 위메프" 같은 소셜 커머스에서 구입이 가능하지만, 통신사 폰의 경우는 대리점, 판매점에서 구매를 하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자급제 폰의 장점(얼리어답터가 사는 방법)

  1. 카드사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음
  2. 노예 계약 같은 기간 약정이 없음
  3. 알뜰폰 요금제 사용 가능

 

 

 

알뜰 요금제에 대한 오해

알뜰 요금제에 대한 사용 시 전화 품질이 떨어진다, 데이터가 잘 안 잡힌다는 등 오해가 있습니다. 1년간 사용해보니, 딱히 전화 품질이 떨어진다는 느낌은 없었고, 데이터는 기존에 KT와 비슷했습니다.

 

 

알뜰 요금제는 이동 3사의 통신망을 빌려 서비스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통신망이나 설비가 다른 것이 아닙니다.

* 또한, 일부 통신망 문자는 KT M 모바일 이용자라도 KT에서 메시지가 옵니다.

 

 

 

알뜰 요금제의 종류

알뜰 요금제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유심 통화 맘껏 요금제, 유심 데이터 맘껏 요금제, 모두 다 맘껏 안심(=유심 데이터 통화 마음껏 요금제) 등이 존재합니다. 많이 사용하는 요금제 3개입니다.

 

 

유심 통화 맘껏 요금제

각 통신사마다 조금씩 다르겠지만, 음성과 문자는 무제한이고 데이터를 선택하여 그에 따른 값을 지불하는 요금제입니다.

 

유심 데이터 통화 마음껏 요금제
유심 데이터 통화 마음껏 요금제

 

 

 

유심 데이터 맘껏 요금제

음성과 문자의 경우는 100분, 100건 혹은 300분, 300건으로 고정되어 있고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원하는 데이터 사용량을 선택하시면 그 데이터를 다 사용하고 나서 최대 1 Mbps의 속도로 계속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심 데이터 맘껏 요금제
유심 데이터 맘껏 요금제

 

 

 

모두 다 맘껏 안심

데이터 맘껏 요금제와 통화 맘껏 요금제를 합쳐놓은 것으로 모든 이용 자체가 무제한입니다.

 

모두다 맘껏 안심
모두다 맘껏 안심

 

 

 

사용 추천하지 않는 요금제(최대 400 Kbps)

무제한이라고 모든 데이터를 다 사용하고 나면 최대 400 Kbps로 무제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실질적으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한 페이지를 넘어가는데 너무 느려서 삼성 페이조차 결제가 되지를 않거든요.(경험담)

 

그렇기 때문에 무제한 요금제라도 최대 속도를 400 Kbps로 낮춰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요금제는 사용 추천하지 않습니다.

 

사용 추천하지 않는 요금제(최대 400Kbps)
사용 추천하지 않는 요금제(최대 400Kbps)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