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Administrator 계정 비활성화 시키는 방법 및 비활성화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요소

 이전에 윈도우10 Administrator 계정 활성화 방법이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반대로 Administrator 계정을 비활성화 하는 방법을 포스팅 하려 합니다. Administrator를 비활성화를 하게 되면 생길 수 있는 문제점들도 알아야 합니다.

 

윈도우10 Administrator 계정 활성화 방법

 윈도우10을 사용하다보면 계정의 권한이 부족하거나, 계정의 권한을 잃어 버려 현재의 계정을 사용할 수 없을 때가 생기게 됩니다. 권한을 잃어버리면 특정 폴더나 파일, 프로그램 등이 열리지

goaway007.tistory.com

 

 

 윈도우는 Administrator 계정을 사용해야 권한에 제약없이 모든 권한을 부여받아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장 높은 계정으로, 이 계정은 삭제가 불가능 한 계정입니다. Administrator 계정은 오직 활성화 비활성화가능합니다.

 

 

 § Administrator 계정을 비활성화 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Administrator 계정을 활성화 시켜 사용 후에 다시 비활성화를 시키면 Users 이하 계정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점 알아 두시기 바랍니다. 권한이 부여되지 않거나, 모든 계정이 사라져서 로그인이 되지 않는 기타사용자 현상이 일어나게 될 수 있습니다.

기타사용자

 또한, 로컬 계정에 부가된 권한이 소실될 수도 있습니다.

 

 


 § 윈도우10 Administrator 계정 비활성화 명령어

  1. [Windows Key + X]
  2. Windows PowerShell(관리자)클릭해 줍니다.
  3.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no 라고 입력해줍니다.
이것으로 윈도우10 Administrator 계정을 비활성화 처리가 되었습니다.

 

윈도우10 Administrator 계정을 비활성화

 

 개인적으로, Administrator 계정을 활성화 시켰다면, Administrator 계정을 사용하고, 이전 계정의 데이터를 Administrator로 옮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Administrator 계정 비활성화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