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사인 단말기에 저장된 지문 정보가 변경 문제 원인 및 해결방법

 요즘은 공인인증서가 아닌 뱅크사인, 페이코, 카카오, 네이버 등 모바일 인증서를 사용하게 됩니다. 곧 공인인증서 제도는 폐지되죠. 그 중 뱅크사인을 사용 중 갑자기 "단말기에 저장된 지문 정보가 변경되어 지문재등록 과정이 필요합니다."라는 문구가 띄우게 됩니다.

 

 

 

 ■ 뱅크사인 단말기에 저장된 지문 정보가 변경 문제 발생원인

  1. 스마트폰 단말기에 지문을 추가를 한 경우
  2. 스마트폰 단말기에 지문을 제거한 경우
  3. 스마트폰 단말기에 지문을 새로 등록한 경우

 

 즉, 뱅크사인에 지문등록 시 지문의 갯수, 모양 등이 일치하지 않아 생기는 문제입니다. 이 경우는 뱅크사인에 단말기 지문 등록 사항을 갱신시켜주어야 합니다.

 

 지문인증과 패턴인증 인증 횟수가 초과되어 수정해야 하는 사항은 갱신이 아닌 재발급을 하셔야 합니다.

 

 

 

 ■ 뱅크사인 단말기에 저장된 지문 정보가 변경 문제 해결방법

 저는 SC제일은행을 사용하기 때문에 SC제일은행 기준으로 설명 드립니다.

 

  1. "단말기에 저장된 지문 정보가 변경되어 지문재등록 과정이 필요합니다."라는 문구가 나타나면 취소 > 핀번호 입력 > 로그인
  2. 전체 > 인증/지원센터 > 뱅크사인 > 인증서관리 > 확인을 눌러줍니다.
  3. 인증서관리 > 확인 > 확인을 눌러줍니다.
  4. 추가인증수단 선택 > 다음 > 지문인증 선택
  5. 지문인증 > 확인 > 확인
  6. 단말기에 등록된 지문과 갱신되어 지문인증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뱅크사인 인증서 관리 1
뱅크사인 인증서 관리 1

 

뱅크사인 인증서 관리 2
뱅크사인 인증서 관리 2

 

지문인증 갱신
지문인증 갱신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