굳이 1일 1 포스팅을 하지 않아도 되는 이유(.feat 일정한 규칙 중요)

 티스토리 잡다한 지식 블로그는 Goaway인 저 혼자서 1년 2개월 가까이 운영 해 왔습니다. 처음에는 네이버 블로그를 4년간 운영하다 정책이 마음에 들지 않아 티스토리로 이적하게 되었죠. 티스토리를 운영 하면서 네이버 블로그와의 장단점을 발견 해서 그에 대한 글들도 종종 포스팅 해 왔습니다.

 등등 많은 글들을 올렸습니다. 더 많은 정보는 [카테고리]를 이용해주세요.

 

 

 ■ 1일 1 포스팅 효과

  : 1일 1 포스팅은 20년 8월부터 한번도 빼 먹지 않고 계속 쭉 해왔습니다.

꾸준히 해 옴

  1. 효과는 초기에는 미미 함.
  2. 한달 간 꾸준히 하게되면 방문자 수는 많아지게 됨.
  3. 1~6개월 간 수익은 별로 없음(0.1달러~5달러 정도)
  4. 6~12개월 간 수익은 조금 올라감(1달러~10달러 정도)
  5. 현재 12개월 차에 평균 7.5달러의 일 평균 수익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 글을 많이 쓰는 게 좋은게 아니다.

 : 하루에 2개 이상의 글을 쓴 적도 많았지만 아무 부질 없습니다.. 오히려 역효과가 나게 됩니다.

  1. 일정한 포스팅 수량을 정해두고 적는게 좋다. 이유는 하루(?)에 연달아서 올리게 되면 포스팅 글 한개 당 받는 트래픽이 줄어들어 검색노출이 잘 안되었습니다. - [자신의 블로그가 지수 낮은 블로그(저품질)인지 확인하는 방법] 글을 확인해주세요.
  2. 하루에 비슷한 시간대에 올리는 게 좋다.
  3. 정규적으로 적는게 좋다.

 *즉, 1일 1포스팅도 중요한 것도 아니고, 포스팅 갯수도 중요한 게 아닙니다. 정기적으로 일주일이라는 기간동안 정기적으로 어느 시간대에 올리는게 중요한 것입니다.

 → 예를 들어, 일주일에 월 수 금을 정해놓고 글을 12시 정각 예약 글을 적어 두는 것이죠.

 → 혹시, 아직도 예약 글 블로그 지수를 낮춘다는 터무니 없는 소리에 아직 속고 계신거 아니죠? [티스토리 예약 (포스팅)기능 사용 시 블로그 지수가 떨어진다?] 글을 확인해주세요.

 

 

 ■ 21년 8월 20일부터는 [1일 1포스팅]을 하지 않으려 합니다.

 : 20년 8월 ~ 21년 8월까지 꾸준히 1일 1포스팅을 해왔습니다. 취업 준비도 바빠지고, 여러 일에 몰두해야 해서 블로그 운영 방법을 조금 바꿔보려 합니다.

 → 21년 8월 23일부터 [월 수 금 3일 간]만 포스팅 하려 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1일 1포스팅이 중요한 게 아니라, 일주일 동안 정기적으로 일정한 규칙을 가지고, 그 요일/그 시간대에 글을 올리는 게 중요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 규칙은 봇이 이해 할 수 있어야 하겠죠.

 

 더 쉽게 말하자면, 펜트하우스 시즌 2까지는 금토 드라마였던 규칙이었으나, 펜트하우스 시즌 3부터는 금요일만 하는 드라마게 되었죠. 이런 규칙을 알기 위해서는 시청자들이 이 시간대에 방영한다는 걸 알아야겠죠? 블로그도 마찬가지로 시청자들이 아닌 AI 봇들이 감지할 수 있게 글을 포스팅 하는 겁니다. 그래야 블로그 활동성이 있다고 감지 될테니까 말이죠.

 - 갑자기 이 규칙을 바꾸게 되면 방문자 수나 수익은 줄어들 수 있을 겁니다. 이 규칙이 어느정도 적용이 이뤄지면 다시 회복 될 거에요. 양질의 글을 올린다면..?^^

 

 

 

 § 요약

  1. 글을 많이 올린다고 좋은 게 아님. 오히려 역효과 남.
  2. 양질의 글을 쓸 것.
  3. 일정한 규칙을 가지고 글을 포스팅 할 것.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