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유플러스) 디스코드 사용 중 로딩/튕김 증상(유플 자체의 문제)

최근들어 디스코드 이용자 중 LG U+ 이용자들에게서만 나타나는 증상인데, 디스코드를 사용 중에 30~1시간 주기로 로딩 화면으로 이동하거나 튕기는 증상이 나타나면서 Update 화면으로 넘어가는 증상이 있습니다.

 

 

엘지 유플러스 디스코드 튕김 발생

LG U+는 예전부터 무한로딩 오류가 나타나기로 유명한데요. 이 문제는 비대칭형 인터넷 문제도 있습니다. KT만 광섬유 케이블을 2007년에 설비를 100% 완료했으며 KT를 제외한 LG U+나 SK 텔레콤의 경우는 KT의 광섬유 망을 빌려오기 때문에 비대칭형 인터넷이 존재합니다.

 

 대칭형 비대칭형 인터넷 차이점은 아래 글을 참고 바랍니다.

 

기가 인터넷은 대칭형 인터넷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feat. KT 인터넷)

 아직까지 fps 게임을 하다보면 분명 내가 먼저 쐇는데 내가 먼저 죽는 경우 혹은 반응 속도가 느린 체감이 느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대부분 KT가 아닌 SKT, LG U+를 사용하는 분들

goaway007.tistory.com

 

 

 

통신사는 경제적인 절감을 위해 우리나라에 서버를 두지 않고 해외에 두는데요. 그 중 유독 LG U+만 서버 오류가 생겨버립니다. 디스코드 갤러리(디코갤)에서 헬쥐라고 불릴만큼 LG 인터넷을 이용하는 분들은 분노를 했습니다..

 

 

21.9.18 디코갤 한 페이지
21.9.18 디코갤 한 페이지

 

 글을 읽어보니 어제 문의가 많이들어와, 해결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고 ip를 바꿔주는 대응을 했지만 해결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는 디코와 LG U+간의 서버 오류로 서로간의 협력 해 해결해야 할 것 같습니다.

 

 

 

LG U+ (유플러스) 디스코드 사용 중 로딩/튕김 증상 해결(?)방법

 LG 유플러스 사에서 본인들의 문제가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이것을 보아 다 같이 튕기고 하는 부분을 보아 LG 유플러스와 해당 서버에 관해서 패킷을 주고 받는 과정 중에서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 해결방법 1 : 미꾸라지 VPN을 사용해 우회를 시키면 튕기지 않습니다.
  • 해결방법 2 : MAC 주소를 변경합니다.

 

 

미꾸라지 VPN 사용 및 판다VPN 사용

 미꾸라지 VPN은 유료라는 점과 일부 게임에서 주고 받는 패킷 문제로 끊기는 경우가 생깁니다.

 

 

 

MAC 주소 변경

 랜 카드에는 맥 주소가 존재하는데, 이 맥 주소를 변경하면 해결됩니다.

 

 

디스코드 무한로딩 및 업데이트 실패 해결방법(feat. Error 1015) 2022년 기준

■ 디스코드 무한 업데이트 및 무한 로딩, 업데이트 실패 발생원인  아직까지도 디스코드 문제가 여전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2022년에도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는 이유는 사용하고 계시는 인터넷

goaway007.tistory.com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