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한컴에서 Tiffreaddirectory Warning 오류(feat. .tiff 파일)
- 문서
- 2022. 6. 11.
요즘은 맥북도 일반화되어 많이들 사용하십니다. 그러나, 맥북과 윈도우 간의 호환성은 아직 좋지 못하기 때문에 맥북에서 생성한 한컴 파일이 윈도우 컴퓨터에서는 읽히지 않아 Tiffreaddirectory Warning 이러한 오류를 띄우기도 합니다.
■ Tiffreaddirectory Warning 원인
tiff는 이미지 포맷 방식의 확장자이며, jpg나 png과 같은 이미지 형식의 포맷 방식입니다. 이러한 포맷 형식이 한컴에서 사용되었을 때 윈도우에서 제대로 읽지 못하게 되면 Tiffreaddirectory Warning 오류를 띄우게 됩니다.
■ Tiffreaddirectory Warning 해결방법
문제의 원인은 tiff를 윈도우에서 읽지 못해 생기는 문제로 tiff 형식의 파일을 jpg나 png로 변환해주시면 됩니다.
- 맥북에 원본 파일을 찾아 놓습니다.
- https://convertio.co/kr/tiff-png/ 이 사이트로 이동해 원본파일을 png로 변환합니다.
- 문제가 된 한컴 파일에 tiff 파일을 png로 교체합니다.
- 저장
§ Tiffreaddirectory Warning 문제 줄이기
C:\Users\%username%\AppData\Local\Temp\Hnc\BinData\*.tiff wrong data type 13 for "EXIFIFDOffset";tag ignored의 문제는 맥북에서 제작한 파일 중 tiff를 윈도우에서는 읽지 못해 생기는 문제로 이미지 파일을 미리 png나 jpg 같이 윈도우에서 호환되는 확장자로 변환시켜 놓고 문서를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