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작업 표시줄 위치 변경, 작업 표시줄 높이 조절

윈도우 10 사용자라면 작업 표시줄의 위치를 변경하거나 높이를 조절하는 것은 컴퓨터 사용 환경을 개인이 선호하는 방향으로 수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작업 표시줄은 일반적으로 화면 하단에 위치하지만,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왼쪽, 오른쪽, 심지어 상단으로도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작업 표시줄의 높이를 조절함으로써 더 많은 아이콘을 표시하거나 화면 공간을 더 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작업 표시줄 위치 변경 방법과 작업 표시줄 높이 조절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작업 표시줄 위치 변경

작업 표시줄의 위치를 변경하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작업 표시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작업 표시줄 설정'을 선택합니다. 이 메뉴에서 '작업 표시줄 위치 화면에서' 옵션을 찾아 클릭하면, 드롭다운 메뉴가 표시됩니다. 여기서 원하는 위치(하단, 상단, 왼쪽, 오른쪽)를 선택하면 됩니다. 위치 변경은 즉시 적용되며, 이를 통해 사용자는 더 편리하게 작업 표시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 위치 변경
작업 표시줄 위치 변경

 

위치 변경방법

  1. 작업 표시줄 빈 공간에 우측 마우스를 클릭해줍니다.
  2. 작업 표시줄 설정을 클릭한 후 '화면에서의 작업 표시줄 위치' 탭을 클릭합니다.
  3. 위쪽, 아래쪽, 오른쪽, 왼쪽 중 원하는 위치를 선택합니다.
  4. Ctrl + Shift + Esc 키를 눌러 작업 관리자를 실행시켜줍니다.
  5. Windows 탐색기를 우측 마우스 클릭 후 다시시작 합니다.

 

 

작업 표시줄 높이 조절

작업 표시줄의 높이를 조절하는 것도 사용자의 작업 공간을 좀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 높이 조절은 자동 숨기기 기능이 비활성화일 때 적용됩니다. 작업 표시줄을 마우스로 클릭한 상태에서 위나 아래로 드래그하면 작업 표시줄의 높이가 조절되며, 더 많은 앱을 한눈에 볼 수 있게 하거나, 화면의 작업 영역을 최대화할 수 있습니다. 높이 조절 후에는 반드시 작업 표시줄을 잠궈주어야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작업 표시줄 높이 조절하는 방법
작업 표시줄 높이 조절하는 방법

 

높이 조절하는 방법

  1. 작업표시줄 우측 마우스 클릭
  2. 작업표시줄 잠금 (체크 해제)
  3. 작업표시줄의 경계선에 마우스 커스를 가져다 대면 높이 조절 아이콘으로 마우스가 바뀝니다.
  4. 클릭 후 위 아래로 조정 하시면 됩니다.
  5. Ctrl + Shift + Esc 키를 눌러 작업 관리자를 실행시켜줍니다.
  6. Windows 탐색기를 우측 마우스 클릭 후 다시시작 합니다.

 

작업 표시줄 위치 변경과 높이 조절은 윈도우 10 사용자가 자신의 사용 환경을 맞춤 설정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이러한 변경을 통해 더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으며, 개인의 선호에 따라 컴퓨터를 사용하는 즐거움을 높일 수 있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