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러플 오류코드 32009 "로그인에 실패하였습니다." 발생원인 및 해결방법

 ■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 로그인에 실패하였습니다. (32009)

 발생 원인은 정확하게 알 수는 없으나, 넥슨과 네이버 연동 간의 문제로 보입니다. 네이버는 다른 사이트의 연동과도 문제가 많습니다. 연동 로그인을 해도 로그인 실패가 뜨는 경우가 무척이나 많습니다. 보통의 사람들은 부캐를 키우거나 하지 않아 로그아웃을 하지 않는데, 부캐를 키우거나 로그아웃을 하시는 분들은 생길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로그인이나 구글 로그인은 이러한 문제가 생기지 않는데 네이버에서만 문제가 생기더라고요. 

 

 

 § 원인 추측

 → 네이버의 보안로그인 문제로 보이며, 해외 로그인 차단 및 다른 지역에서 로그인 등 로그인 보안에 관련된 설정이 되어있는 경우 카 · 러플뿐만 아니라, 네이버와 연동되는 사이트 대부분이 "로그인 실패"가 발생합니다. 또는 장기간 동안 비밀번호를 변경하지 않은 경우 비밀번호를 변경 후에 되는 경우도 있음. 또한, 네이버 앱을 지운 경우나 네이버 앱 로그인이 2개 이상 등록된 경우 또한 해당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러한 문제로 보아, 넥슨 쪽의 문제가 아닌 네이버 쪽의 문제로 보여집니다.)

 

로그인에 실패하였습니다. (32009)

 

 

 

 ■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 32009 "로그인에 실패하였습니다." 해결방법

가장 먼저, 구글스토어에서 "네이버"앱을 설치한 후 문제가 된 앱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를 실행시켜보시기 바랍니다. 설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동일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아래의 방법을 따라 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본 앱으로 설정된 웹사이트의 [설정] 란으로 들어갑니다. 크롬을 예시로 보여드리겠습니다.

고급 > 기간은 "전체 기간" - 모든 항목 체크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해주세요.

 

 

웹브라우저 임시파일 제거

 

 

 

 이후 카 · 러플 앱 설정란으로 이동해줍니다. (앱을 길게 눌러 "앱 정보"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데이터 지우기를 해주시고, 다시 로그인을 해주면 네이버 로그인을 누르게 되면 로그인 창이 뜨게 됩니다. 로그인 후에도 동일하게 32009 오류가 발생되는데, 네이버 로그인을 광클해주면 로그인이 됩니다. "6~7번 연속해서 빠르게 눌러주면 로그인이 됩니다." 완전한 오류 해결은 네이버 사와 넥슨사에서 해결해야 하지만.., 네이버는 대부분의 연동 사이트 로그인에 문제가 있어, 완전한 해결은 네이버에서 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결론 : 넥슨의 문제가 아니다..)

 

 

 

32009 로그인에 실패하였습니다 해결 동영상

 

 

 

 ■ 두 번째 해결방법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를 완전히 종료한 상태에서 상단바를 내려, 자동 회전을 켜준 후 로그인해주시면 됩니다.

* 마지막 방법으로는 구글스토어에서 "네이버" 앱을 설치해주시면 됩니다.(가장 확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