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용 프로그램 side by side 및 sxstrace.exe 오류 해결 방법

프로그램을 실행 시 나타나는 side-by-side 오류가 나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side-by-side 오류는 "응용 프로그램의 side-by-side 구성이 잘못되어 응용 프로그램을 시작하지 못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응용 프로그램 이벤트 로그를 참조하거나 명령줄 sxstrace.exe 도구를 사용하십시오"라는 문구를 띄웁니다.

 

side-by-side 오류가 나타나는 이유는 프로그램 설치에 문제가 있었거나 프로그램을 구동시킬 Microsoft Visual 이 설치되지 않아 나타나게 됩니다.

 

     

     

    응용 프로그램 side by side 오류

    응용 프로그램 side by side 오류는 프로그램 설치에 문제가 있었거나 파일 손상, 프로그램을 구동시킬 프로그램이 미설치되어 있는 경우 side by side 오류로 이어지게 됩니다.

     

    이 문제는 한글, 한컴오피스, 발로란트, 블루스택 등에서 side by side 오류가 빈번하게 발생되는데 운영체제 설치 후 기본세팅을 하지 않고 사용하게 되면 갑자기 이러한 문제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운영체제 설치 후 끝난 것이 아니라 기본세팅은 각 메인보드, 부품 구성에 맞게끔 별도로 해주어야 하는데, 이 작업을 하지 않으면 side by side 오류가 나타나는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side by side
    side by side

     

    발생원인

    1. 프로그램 설치 과정 속에 문제가 발생하여 정상적으로 프로그램 설치가 이뤄지지 못한 경우, side by side를 띄웁니다.
    2. 설치된 프로그램의 파일이 손상되었는 경우 정상적으로 프로그램이 구동되지 못한 경우, side by side를 띄웁니다.
    3. 프로그램을 구동시킬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side by side를 띄웁니다.

     

     

    응용 프로그램 side by side 오류 해결방법

    side by side 오류가 발생하는 이유는 프로그램 구동 자체가 불가능한 경우 띄우는 문제로 왜 이 문제를 띄우는지를 정확하게 알기 위해서는 직접 원격을 통해 컴퓨터 기록을 확인 후 해결이 이뤄져야 합니다. 일반적인, 프로그램 손상 문제라면 재설치를 하면 해결되지만 프로그램 손상의 문제가 아니라 구동에 문제가 생긴 경우라면 구동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어야 합니다.

     

     

    구동에 필요한 프로그램 설치

    Microsoft Visual 프로그램들을 모두 설치가 이뤄져야 하며, 이 작업은 운영체제가 설치된 직후 바로 이뤄져야 합니다. 지금 설치를 하게 되면 구동 문제는 해결될 수 있지만 기존에 설치된 프로그램들이 온전히 설치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알게 모르게 오류 기록들을 축적하게 되고, 저장장치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Micorosoft Vusual C++ 프로그램
    Micorosoft Vusual C++ 프로그램

     

     

    프로그램 재설치

    프로그램 구동 문제가 발생하여, side by side를 띄우는 경우라면 프로그램은 완전히 삭제 후 재설치하면 해결이 됩니다.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삭제를 할 경우는 완벽하게 파일들이 삭제되지 않기 때문에 데이터를 보관하고 있는 폴더의 데이터까지 모두 제거를 해주셔야 합니다.

     

    이 부분은 각 프로그램마다 저장되는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직접 확인 후 삭제를 하셔야 합니다.

     

    * 강제 프로그램 삭제 툴의 경우도 권한 문제로 이 부분은 접근을 하지 못해 모두 올바르게 삭제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