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로그인 후 화면(배경) 깜빡거리는 현상 원인 및 해결방법(feat.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윈도우 로그인 화면 진입 후 화면이 깜빡거리면서 눈을 아프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처럼 나타나게 돼죠. 프리미어로 제작한 것이라, 조금 다를 수 있지만 재현해보았습니다.

로그인 후 화면 깜박 거림
로그인 후 화면 깜빡 거림

 

 ■ 화면 깜박거림 발생원인

 윈도우 진입 화면에서부터 나타나 계속해서 깜빡거리게 됩니다. 이 이유는 최근에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했거나, 자동업데이트가 되어 자신의 그래픽카드와 그래픽카드 드라이버의 버전이 호환이 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즉, 그래픽카드 드라이버가 문제라는 것이죠. 그런데, 지식인에는 어처구니 없이 모니터가 문제다, 모니터 연결 선을 확인해봐라는 답변을 내놓더라고요. 참 어이 없는 답변이네요.

 

 저도 지식인 활동을 하지만, 매번 이런 어처구니 없는 답변들이 난무합니다.

어이 없는 지식인 답변
어이 없는 지식인 답변

 

 

 ■ 화면 깜박거림 해결방법

 : 그래픽카드 드라이버의 호환 문제로 생기는 것으로 즉, 그래픽카드를 제거하고 자신에게 맞는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해주시면 해결이 됩니다.

 

 우선 안전모드 진입 후 DDU를 통한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제거한 후 자신에게 맞는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DDU v18.0.0.6.zip
1.26MB

  § 안전모드 진입 방법

   1) 메인보드 화면 로고가 지나간 후 좌측 상단에 _ 표시가 몇번 깜박거릴 때 즉시, F8 키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타이밍을 모르겠다 싶으면 메인보드 로고화면이 끝날 시점에 F8키를 계속 연타해주시면 고급 부팅 모드가 나타납니다.

F8키 누를 타이밍
F8키 누를 타이밍

  2) 진입 후 DDU를 실행 시켜 GPU를 선택 후 "지우고, 다시 시작" 해주시면 됩니다.

DDU 사용방법
DDU 사용방법

 

 3) 자신에게 맞는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해주시면 됩니다.(추천/호환 버전으로 설치하기!)

 

자신에게 맞는 최신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설치방법

 하드웨어의 드라이버가 무조건 최신버전이라고 해서 자신의 하드웨어와 최신버전이 아니다. 말 그대로 최신버전은 가장 최근에 나온 버전 The lastest Version의 뜻이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하

goaway007.tistory.com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