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시작 프로그램 알 수 없는 프로그램 제거방법

윈도우 시작 시 특정 프로그램이나 알 수 없는 프로그램들이 실행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시작 프로그램의 경우는 Run 레지스트리나 Startup 폴더에 프로그램이 등록되어 있다면, 윈도우 시작마다 실행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알 수 없는 프로그램이 실행되거나 설치된 경우는 바이러스, 악성코드 등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제거하셔야 합니다.

 

윈도우 시작 프로그램 정리와 알 수 없는 프로그램 제거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윈도우 시작 프로그램

    시작 프로그램은 컴퓨터가 부팅됐을 때 실행되어 조금 더 빠른 작업, 실행을 위해 실행되게 됩니다. 그러나, 굳이 시작 프로그램으로 실행될 필요가 없는 프로그램이나 알 수 없는 프로그램이 등록되어 있으면 컴퓨터 최초 부팅 시 크롬이나 인터넷 창이 열리는 속도가 느려지게 됩니다.

     

    즉, 시작 프로그램 관리나 시작 프로그램 정리는 주기적으로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알 수 없는 프로그램 제거방법

    알 수 없는 프로그램의 경우는 삭제를 해주어야 하지만, 일반적으로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되어 있다면 백그라운드로 프로그램이 실행 중이기 때문에 삭제 시 액세스 거부가 일어나거나 완벽하게 제거가 되지 않아 여전히 바이러스나 악성코드 노출에 위험이 있습니다.

     

    알 수 없는 프로그램의 경우는 설치된 위치를 확인 후 하나하나 수동으로 삭제해 주어 데이터와 서비스 기능이 작동되지 않게 명령어를 넣어서 제거를 해주셔야 합니다.

     

     

    제거방법

    1. taskmgr(작업관리자)를 실행 시킨 후 세부 정보 탭으로 이동하여, 알 수 없는 프로그램의 프로세스를 찾습니다.
    2. 우측 마우스 클릭 후 파일 위치 열기를 클릭하여 알 수 없는 프로그램 설치 위치로 이동합니다.
    3. appdata 폴더나 programdata 폴더에 데이터가 위치한다면 바이러스나 악성코드일 확률이 높습니다.
    4. 작업 관리자에서 실행 중인 알 수 없는 프로그램을 작업 끝내기를 눌러줍니다.
    5. 데이터를 모두 삭제 해줍니다.

    바이러스나 악성코드 종류에 따라서 알 수 없는 프로그램의 데이터를 지워도 스케줄러에 등록되어 다시 활성화가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는 포맷을 하거나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완벽하게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작 프로그램 등록 해제하기

    불필요한 시작 프로그램 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나 알 수 없는 프로그램이 등록된 경우는 StartupManager를 통해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레지스트리에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레지스트리에 데이터를 삭제해주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StratupManger 설치하기시작 프로그램 등록 해제하기
    시작 프로그램 등록 해제하기
    StartupManager.zip
    2.71MB

     

    해제방법

    1. StartupManger.zip을 다운로드 후 'C드라이브 - Program Files (x86)' 폴더에 압축 해제합니다.
    2. 'C드라이브 - Program Files (x86) - StartupManager - StartupManager.exe'를 실행합니다.
    3. 시작 프로그램 탭에서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우측 마우스 클릭 후 이 항목 삭제를 클릭합니다.
    4. 컴퓨터를 재시작 후 삭제한 프로그램이 삭제가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재시작 후 삭제한 시작프로그램이 다시 활성화가 된 경우는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특정 프로그램은 실행을 시키면 다시 시작 프로그램으로 등록되는 경우가 있는데, 지금처럼 시작 프로그램을 삭제 - 재시작을 한 후에 다시 등록되는 경우라면 위험에 노출된 상태로 보셔야 합니다.

     

     

    그러나, 알 수 없는 프로그램이 연달아서 나타나거나 명령프롬프트 창이 나타났다면 바이러스나 악성코드에 이미 감염된 것일 수 있기 때문에 백신으로 검사를 해보거나 포맷 후 윈도우를 클린 설치해야 안전합니다.

     

     

    시작 프로그램 폴더 확인하기

    시작 프로그램 폴더에 파일이 위치한 경우에는 레지스트리에 항목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는 직접 시작 프로그램 폴더로 이동하여 항목을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시작 프로그램 폴더에 데이터를 삭제한다고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는 없기 때문에 모두 제거하셔도 무관합니다.

    시작프로그램 폴더 위치.txt
    0.01MB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