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최고의 성능과 고성능 차이점 및 성능 제한 해제 방법

윈도우10 빌드가 1703인 경우 최고의 성능이라는 메뉴까지 생성이 되어 '전원 옵션' 메뉴에서 최고의 성능 메뉴를 활성화 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이 최고의 성능은 고성능 메뉴보다 조금 더 성능을 발휘할 수 있게 성능 제한을 해제 해주게 됩니다. 고성능으로도 충분히 성능 제한은 풀리지만, 최고의 성능 메뉴는 초기에는 불안정해서 오히려 인터넷이 끊기거나 버벅임이 발생했었습니다.

 

21년에 새로 출시된 빌드의 경우는 이러한 문제들을 모두 잡아냈으며, "최고의 성능"을 사용하게 되면 조금더 많은 성능을 해제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기능을 일부 노트북에서 사용하시려는 분들이 계시는데 절대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최고의 성능과 고성능의 차이점

최고의 성능과 고성능의 차이는 일부 모델에서는 차이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별 차이가 느껴지지 않는 경우가 많으나 최고의 성능을 사용하게 되면, 성능 발휘가 조금 더 잘 되기는 하지만 그만큼 더 많은 전력을 사용하게 되고 부품에 발열이 조금 더 올라가게 됩니다.

 

부품에 발열이 심해지게 되면, 열을 식히지 못하게 될 경우 오히려 부품 자체에서 성능 제한을 걸어버리기 때문에 처리 속도가 더 느려지게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내 컴퓨터는 오버클럭이 되지 않는다면 그냥 '고성능' 옵션을 사용하여 성능 제한 해제된 상태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최고의 성능 메뉴 추가

전원 옵션 고성능 사용 시전원 옵션 최고의 성능 추가
전원 옵션 고성능 사용 시

 

 

최고의 성능 메뉴 추가하는 방법

전원 옵션 압축 파일을 해제 후 등록해주시면 '전원 옵션' 메뉴에 최고의 성능이 활성화 됩니다.

 

전원 옵션 - 최고의 성능.7z
0.09MB

 

 

  1. 최고의 성능 메뉴 추가를 합니다.
  2. Windows Key + Q를 눌러 검색 창을 띄웁니다.
  3. 전원 옵션을 검색(띄어쓰기 주의) 후 "전원 관리 옵션 선택"을 클릭합니다.
  4. 고성능 혹은 최고의 성능 메뉴로 변경합니다.

 

 

성능 제한 해제하는 방법

모든 성능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전원 옵션의 고성능, 최고의 성능으로 변경 후 설정 변경으로 가셔서 일부 옵션을 조금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1. 고성능 혹은 최고의 성능으로 변경합니다.
  2. [설정 변경]을 클릭 후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3. 다음 시간 이후에 하드 디스크 끄기를 "0"분으로 변경합니다.
  4. USB 설정 - USB 선택적 절전 모드 설정 -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합니다.
  5. 재시작해 주면 성능 제한이 해제되게 됩니다.

 

 

성능 제한 해제하는 방법
성능 제한 해제하는 방법

 

 

만약, 성능 제한이 해제되지 않는 경우는 윈도우가 손상된 상태이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에 윈도우를 다시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임시 방편으로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에서 값을 고정 시킬 수가 있습니다.

 

 

■ 로컬 정책 편집기에서 성능 제한 해제하기

  1. Windows Key + R을 눌러 실행 창을 띄웁니다.
  2. Gpedit.msc를 입력 후 엔터합니다.
  3.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시스템 - 전원 관리로 이동합니다.
  4. 현재 전원 관리 옵션 선택을 "고성능"으로 변경합니다.

 

로컬 정책 편집기에서 성능 제한 해제하기
로컬 정책 편집기에서 성능 제한 해제하기

 

 

홈을 사용하게 되면 로컬 그룹 정책기가 비활성화 되어 있기 때문에 아래 파일을 압축 해제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홈프리미엄 gpedit.msc 설치.zip
0.00MB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