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한글이 갑자기 안 써지고 재부팅해도 마찬가지 일 때 해결방법

 윈도우10이나 어떠한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더라도 갑자기 한글이 안써질 때가 있습니다. 윈도우7 이하의 버전에서는 ctfmon.exe가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은 경우 발생합니다.

 

 그러나, 윈도우10에서 발생하는 경우는 조금 다릅니다.

 

 윈도우는 원래 영어버전에서 번역판으로 한글 패치가 된 것을 우리가 사용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윈도우10부터는 한국어 로컬 팩이라고 설치가 이뤄져 사용하게 됩니다. 보통 윈도우10에서 언어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 파일이 손상되면 마이크로스토어에서 새로 받아주시면 정상 작동 됩니다.

한국어 로컬 경험 팩
한국어 로컬 경험 팩

 그러나, 이 문제는 모든 부분이 영어로 보여지는 경우에 맞는 해결방법이지 갑자기 한글이 안 써지는 것과는 무관합니다.

 

 

 § 윈도우10 재부팅을 해도 한글이 안 써지는 이유

  1. ctfmon.exe의 미작동
  2. 언어 설정에 한국어가 갑자기 제거되거나 키보드가 제거된 경우

이 2가지로 나뉠 수 있습니다.

 

 § 윈도우10 재부팅을 해도 한글이 안 써질 때 해결방법

  1. ctfmon.exe의 미 작동의 경우 [Windows Key + R] 키를 누른 후 ctfmon.exe라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2. 언어 설정에 한국어가 갑자기 제거되거나 키보드가 설정되지 않았을 경우는 이유모르게 지워진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는 [Windows Key + Q] 키를 누른 후 "언어"라고 검색 합니다.
  3. [언어 설정]을 클릭 / [한국어 - 옵션] 선택 / [추가 - Microsoft 입력기]를 선택합니다.

윈도우10 재부팅을 해도 한글이 안 써질 때 해결방법
윈도우10 재부팅을 해도 한글이 안 써질 때 해결방법

 

 이 경우는 보통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나 한컴오피스 중 하나를 제거 해버리면 충돌이 일어나 입력기 자체가 제거되어 버립니다. 이 이유로 영어만 타이핑이되고 한글은 써지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