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D 교체 후 아메리칸(American Megatrend) 화면 원인 및 해결방법

SSD를 추가 혹은 교체 후 아메리칸 메가 트렌드 화면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는 SATA 선 번호를 고려하지 않고, 연결해 버려 SSD가 우선인지 HDD가 우선인지를 알지 못해 생기는 경우입니다.

 

USB 장치 표기가 잘못 인식하게 됌.
USB 장치 표기가 잘못 인식하게 됌.

 

 

SSD 교체 후 American Megatrend 화면 원인

바이오스 진입 후 부팅 순서를 변경해주면 그때는 부팅이 이뤄지지만 다시 껐다가 켜면 동일 화면이 또 나타나게 됩니다.

 

이 문제는 SATA 번호를 잘못 연결해, 부팅 순서를 혼돈을 겪어 생기는 문제로 메인보드의 바이오스 기록을 초기화 후 다시 입력시켜주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SSD 교체 후 American Megatrend 화면 해결방법

  1. 본체의 메인보드에 리튬전지(CR2032)를 빼줍니다.
  2. 1분간 방치 후 다시 장착합니다.
  3. 본체에 파워 선과 모니터 선만 연결합니다.
  4. 아메리칸 메가트렌드 화면의 문구가 바뀌게 됩니다.
  5. 본체를 전원을 꺼 줍니다.
  6. 마우스, 키보드 각 각 1개씩 장착해 줍니다.

 

초기 화면 시에는 USB Devices Driver, Keyboard, Mouse 부분이 숫자가 맞지 않게 나타날 것입니다. 이것은 하드웨어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해, 숫가 기재가 잘못 표시되는 것으로 이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서 위 작업을 해주시면 해결이 되는 것이죠.

 

컴퓨터 부팅 시 USB Devices · Keyboard/Interface Error 해결방법

아메리칸 메가트렌드(American Megatrends) 문제 중 "USB Devices Total : 0 Drives, 3 Keyboards, 3 Mouse"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는 본인이 본체에 장착한 USB나 키보드, 마우스 개수가 다르..

goaway007.tistory.com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