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스킨 변경 시 글 누락 및 저품질 블로그 이유

티스토리는 스킨을 변경할 수 있고, HTML 수정이 자유로운 플랫폼입니다. 그러나, 티스토리 스킨 변경 시 글들이 누락되거나 글들이 뒤로 밀리는 증상이 있기 때문에 티스토리 스킨은 웬만하면 바꾸면 안 된다는 어이없는 전자책, 강의들이 있다고 합니다. 티스토리 스킨을 변경한다고 저품질 블로그가 되거나 글 누락이 생기지는 않습니다.

 

 

티스토리 스킨 변경 시 글 누락 및 저품질 블로그 이유
티스토리 스킨 변경 시 글 누락 및 저품질 블로그 이유

 

 

티스토리의 스킨을 변경하게 되면 글들의 데이터를 새로 다 읽어 들이고, 반영하기 때문에 모든 글들에 대해서는 재평가가 이뤄지게 됩니다. 이 때문에 글들에 대해서 순위 변동이 생기는 것은 맞습니다.

 

 

     

     

    티스토리 스킨 변경 시 글 누락

    티스토리 스킨을 변경하면 글이 누락되거나 뒤로 밀리는 이유는 글들에 대한 재평가가 이뤄지기 때문입니다. 검색 엔진은 스킨이 변경되면 새롭게 데이터들을 읽어드리고 재반영이 이뤄지게 됩니다.

     

    그동안 글쓰기에 문제가 없고, 높은 점수를 받게 되면 오히려 #1에 가깝게 글 순위가 올라가게 됩니다. 글쓰기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경우 글이 누락되거나 뒤로 밀려나게 되기도 합니다.

     

    1. 글쓰기 자체가 문제가 있는 경우
    2. 글의 키워드가 무엇인지 알 수 없는 경우
    3. 일정기간 동안 낮은 점수를 받은 경우

     

    일정기간이 지나면 글들은 재평가가 이뤄지지만, 스킨을 변경하면 재색인이 되고 재반영이 이뤄지기 때문에 스킨 변경 시 재평가가 이뤄지게 됩니다.

     

    일정기간 동안 점수가 낮은 경우는 뒤로 밀리게 되며, 글의 키워드를 알 수 없는 경우 점수를 획득하지 못합니다. 즉, 글쓰기 자체에 문제가 있다면 글들이 뒤로 밀려나게 되는 것입니다.

     

    즉, 티스토리 스킨 변경을 한다고 글들이 누락되거나 뒤로 밀린다고 스킨을 변경하면 안 되는 것이 아닙니다. 일정기간이 지나면 재평가가 이뤄지기 때문에 그 글들은 언젠가 밀려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티스토리 스킨 변경 인과관계티스토리 스킨 변경 시 글 누락 및 저품질 블로그 이유
    티스토리 스킨 변경 인과관계

     

     

    티스토리 스킨 변경 시 저품질 블로그

    티스토리 스킨을 변경하게 되면 검색 엔진들은 값들을 새로 읽히고 반영하게 되는데, 티스토리 스킨을 바꾼다고 저품질 블로그가 되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재색인, 재반영이 되는 것.

     

    쉽게 말하면, 이전에 글들이 누락되는 증상들이 있었지만 그것을 알지 못하고 티스토리 스킨을 바꾸고 나서 재색인이 이뤄지자 글들이 갑자기 다 누락되어 저품질이 된 것처럼 보이게 되는 것이죠.

     

    즉, 이전에 저품질 블로그가 된 상태였고 티스토리 스킨을 변경하자 재색인이 되면서 모든 글들이 누락되는 상황이 된 것입니다.

     

    절대, 티스토리 스킨을 변경한다고 저품질 블로그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티스토리 스킨 변경을 하면 안 되는 이유

    저 또한 티스토리 운영 방법에 대한 전자책(성장형 블로그 기준)과 글쓰기, 색인, SEO에 대한 강의, SEO 작업 등의 서비스를 판매합니다.

     

    저와는 다르게 애드센스 수익 목적으로 전자책, 강의를 판매하는 분들의 경우는 2019년 이전의 로직을 가지고 엉터리 전자책, 강의 팔이들은 '글 순위가 변경된다', '저품질 블로그가 된다는 이유'로 스킨을 바꾸지 말라고 합니다.

     

    ※ 선후 관계 자체가 틀렸는데 정확한 전자책, 강의가 될까요...

     

     

    빈번한 티스토리 스킨 변경을 하면 안 되는 이유

    1. 애드센스의 인페이지 광고 배치 때문임 (O)
    2. 글 순위가 뒤로 밀리거나 누락됨 (X)
    3. 저품질 블로그가 되기 때문 (X)

     

     

    티스토리 스킨을 자주 변경하면 안 되는 이유는 애드센스 때문입니다. 글 순위는 이미 한 달 내로 변동이 있을 거였고, 저품질 블로그는 이미 저품질 블로그가 된 상태이거든요...

     

    티스토리의 스킨을 변경하게 되면 애드센스는 인페이지 광고 배치를 다시 읽어내야 합니다. 이 때문에 광고 배치가 부자연스럽게 되기도 하고, 인식할 때까지는 대체 광고가 삽입이 돼서 출력되기 때문에 일주일 정도는 애드센스 수익이 줄어들기 때문이며, 색인 관리 및 크롤링 관리가 되지 않는다면 크롤링 오류와 최신 글에 대해서 색인이 이뤄지지 않는 문제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