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광고 표준 사이트의 광고 경험 문제 발생원인 및 조치방법

 오늘은 글을 올리는 날이 아닌데 황당해서 글 포스팅을 하며, 동일하게 증상이 나타난 블로거들에게 왜 발생했는 지 공유하기 위해 글을 적습니다. 10월 21일에 갑자기 아래의 문구를 띄우면서 애드센스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 더 나은 광고 표준 사이트의 광고 경험 문제 발생

운영 중이신 사이트 중 하나 이상이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에 위배되는 광고 경험을 포함하는 것으로 확인되어 경고 상태가 되었습니다. Google Search Console의 광고 경험 보고서에서 수정이 필요한 광고 경험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은 문구가 나타나면서, 어떠한 조치를 해야 할 지를 모르겠더라고요.. 확인 결과 저의 문제가 아니였습니다.

 

 

 

  § Better Ads Standard(더 나은 광고) 문제 발생원인

 다수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께서도 나타난 증상으로 보여집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1년 넘게 운영해오면서, 크롤링 오류는 받아봤어도 표준광고 위배 문구는 처음 받아 봅니다.

 

 이 문제의 본인의 문제가 아닌 Tistory 블로그를 운영하는 누군가 정책을 위반하여 띄우는 것으로 Tistory 도메인을 사용하는 모든 사람에게 패널티가 주어져 애드센스 수익이 일부 감소하는 영향을 받았습니다.

 

 조치 방법은 따로 없고 정책을 위반한 블로그가 해당 글을 삭제하거나 애드센스 게재한 것을 제거해야 해결이 이뤄집니다.

 

 

 

 ■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사이트의 광고 문제된 사이트 확인방법

  1. "https://www.google.com/webmasters/tools/ad-experience-mobile?hl=ko"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2. 좌측에 데스크톱과 모바일을 각각 확인합니다.(보통 모바일에 문제가 생김)
  3. 예시 2개 보기를 선택 해 확인해보면 누구에 의해서 해당 증상이 나타난 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 나은 광고 표준 사이트의 광고 문제된 사이트 확인방법
더 나은 광고 표준 사이트의 광고 문제된 사이트 확인방법

 

 

 

아래의 특정 티스토리 블로그에 의해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모든 운영자들에게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선정성 광고 개제 블로그
특정 티스토리 블로그

 

 

 

 ■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사이트의 광고 문제된 사이트 문제 요약

 → 본인의 문제가 아니라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누군가에 의해서 해당 증상이 발생하게 된 것이며 본인과는 문제가 없습니다. 즉, 문제가 된 블로거가 해당 광고를 내려야만 해결이 됩니다. 본인의 생각 없는 행동으로, 모든 티스토리 블로거들에게 피해를 입히지 좀 맙시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