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이 웹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발생원인 및 해결방법

 오랫만에 보안 인증서에 대해 포스팅 하네요. 윈도우10 2004 빌드에서 빈번하게 나타난 보안 인증서 문제에 대해 다뤄보려 합니다.

 

 특정 사이트에서만 "이 웹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른 분들은 정상적으로 웹 로딩이 이뤄지나, 이상하게 본인의 컴퓨터에만 "이 웹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문구를 띄웁니다.

 

 이 문제가 생기면 보안 프로그램 또한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만약 인터넷 뱅킹 등 금융 사이트에서 발생하게 된다면 은행 업무 자체를 볼 수 없게 됩니다.

 

보안 인증서 오류
보안 인증서 오류

 

 ■ 이 웹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발생원인

 : 보안 인증서 문제는 2가지 경우로 나뉘게 됩니다.

  1. 윈도우10 빌드 버전이 낮은 경우
  2. 메인보드의 리튬전지가 방전되어 시간이 인터넷 시간과 맞지 않은 경우

 

 [1]번의 경우 확인은 [Windows Key+R] 키를 누른 후 Winver를 입력하시면 볼 수 있습니다. 현재 21년 9월 기준으로는 2109가 최신 버전입니다. 앞에 2자리 숫자가 년도, 뒤에 2자리가 월을 뜻합니다.

 → 윈도우10 빌드는 년간 2회 출시 되며, 3월과 9월에 출시됩니다.



21H1은 21년도 첫번째 빌드 = 2103 / 21H2는 21년도 두번째 빌드 = 2109

 ※ 보안 인증서 문제는 2004 빌드인 20H1 버전에서 생겼었습니다.

 

 [2]번의 경우 확인
  1. 우측 하단의 작업표시줄에 날짜 시간 부분을 우클릭 합니다.
  2. 날짜/시간 조정을 클릭합니다.
  3.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시간 설정/자동으로 표준시간대 설정을 모두 [켬]으로 설정합니다.
  4. 지금 동기화를 눌러 동기화가 제대로 이뤄지는 지 확인합니다.



 동기화에 오류가 생긴 경우 메인보드의 리튬전지 방전으로 교체해주시면 됩니다.

 

 

 ■ 이 웹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해결방법

 [1]번의 경우에 해당한다면, 구글 크롬을 사용하시거나 새롭게 윈도우10 최신빌드를 설치하셔야 해결이 이뤄지고 [2]번의 경우에 해당한다면, 리튬전지만 교체해주시면 해결이 이뤄집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