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Update failed 발생원인 및 해결방법(Installation has failed)

디스코드 업데이트가 안 되는 Update failed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해결 방법이 재설치를 하면 해결된다는 네이버 블로그 글을 보고 제거 후 다시 설치하신 분들이 많을 텐데 이후에는 'Installation has failed'나 'There was an error while application Check, A javaScript error Occurred in the main Process' 이러한 오류가 추가적으로 더 발생하게 됩니다.

 

이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Visual C++라는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있지 않았거나 계정 권한이 소실되어 Appdata 폴더에 접근하지 못하는 경우이기 때문입니다.

 

     

     

    디스코드 Update failed

    디스코드에서 발생하는 Update failed 오류는 사용하는 인터넷이 LG 유플러스의 경우, Visual C++ 프로그램의 미설치, 계정 권한 소실로 인해 발생하게 됩니다.

     

    Installation has failed
    Installation has failed

     

    ■ 발생원인

    Update failed 오류가 발생하게 되면, 'Installation has failed' 오류도 같이 발생하기 때문에 'Installation has failed' 오류 해결방법과 동일합니다.

     

     

     

    디스코드 Update failed 해결방법

    먼저, 아래의 AiO runtimes_v2.5.0을 통해 필수 프로그램들을 글을 참고하여 설치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Net Framework 3.5 버전 활성화

    1. Windows Key + R을 누른 후 control을 입력하여 제어판으로 이동합니다.
    2. "프로그램 제거 - Windows 기능 켜기/끄기"로 이동한 후 아래 사진과 같이 설정해 줍니다.
    3. IObit Uninstaller를 설치 후 실행시켜 줍니다.
    4. Discord 항목 선택, [잔여 파일 자동으로 제거] 체크 후 제거합니다.
    5. 디스코드를 재설치해줍니다.

     

     

     

    Net Framework 3.5 버전 활성화
    Net Framework 3.5 버전 활성화

     

     

    디스코드를 잘못 삭제하여 디스코드 항목이 없는 경우

    디스코드는 appdata 폴더에 데이터가 저장되기 때문에 제어판에서 삭제하게 되면 잔존 파일들이 모두 제거되지 않아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 경우는 %localappdata%에 있는 디스코드와 %appdata%에 있는 디스코드 폴더를 제거해주셔야 합니다.

     

    ■ 조치방법

    1. Windows Key + R을 눌러 실행 창을 띄웁니다.
    2. %localappdata%를 입력 후 Discord 폴더를 제거합니다.
    3. Windows Key + R을 눌러 실행 창을 띄웁니다.
    4. %appdata%를 입력 후 Discord 폴더를 제거합니다.

     

     

    인터넷이 LG 유플러스의 경우

    VPN을 통해 우회를 시켜해 보시면 인터넷 문제인지를 알 수가 있습니다. "SoftEther VPN Client Manager"를 통해 테스트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계정 권한 소실로 Appdata 폴더 접근에 문제가 생긴 경우

    Administrator 계정을 활성화시킨 후 디스코드를 설치 후 실행을 시켜주면 Update failed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는 기존 계정의 권한이 소실된 것으로 Administrator 계정으로 데이터를 옮겨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