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애드핏 데이블 각각 달았을 때 수익 차이 리뷰

2021년에 애드핏과 데이블 광고를 추가하면서 21년에는 총 3가지의 플랫폼을 블로그에 달았습니다. 3가지를 모두 다 기재하는 것이 수익면이 좋은지, 애드센스 한 개만 기재할 경우 수익률이 높은지 테스트를 진행했고 개인 차는 있겠지만 대부분 동일한 결과 값이 나올 것으로 추측됩니다.

 

 

애드센스 애드핏 데이블 각각 달았을 때 수익 차이 기준

각 각의 기준은 애드핏 100,000원 데이블 103,000원의 출발점을 만들고, 애드핏을 제거 후 3일간의 수익을 기록했고 애드핏과 데이블을 모두 제거하고 3일을 기록했습니다.

 

 

애드센스 애드핏 데이블 각각 달았을 때 수익 차이 테스트

  1. 애드센스와 데이블만 달았을 때 3일간 테스트
  2. 애드센스만 달았을 때 3일간 테스트

 

보통 스킨 변경 및 사이드바를 변경하면 1~2일간 수익률이 좋지 못합니다. 그 이유는 광고가 같은 광고가 나오거나 단가가 낮은 광고가 나오기 때문이죠.. 그래서 3일간 테스트를 했습니다.

 

 

 

애드센스 애드핏 데이블 각각의 수익 차이 테스트 결과

테스트 결과 각 플랫폼에 기재에 따른 수익 차이는 발생했습니다.

  • 모두 달았을 때(a원) < 애드핏만 제거했을 때(a원*112%) < 애드센스만 달았을 때(a원*120%)

 

금액과 수익률, 클릭수는 정책 상 공개하면 안 되는 걸로 알고 있어, 퍼센티지(%)로 기재했습니다.

 

3가지 광고를 모두 달았을 때의 금액보다 120%의 수익이 더 올랐습니다.

 

 

애드센스 애드핏 데이블 각각의 수익 변화 그래프

사진으로 보면 그렇게 차이는 없어 보이나, 블로그 구조(html) 혹은 사이드바가 바뀐 후 안정화 기간을 지난 후에 수익이 전고점을 넘겨 버렸습니다. 수익 또한 기간별로 설정하면 평균 수익이 상승하며 120% 정도의 수익이 올랐습니다.

 

광고 변경 후 수익 변화

 

 

여러 개의 플랫폼 광고를 달면 방문자 수가 감소

광고를 여러 개 달면 그 광고들에 대한 트래픽이 증가하기 때문에 SSL 응답속도가 느려져 구글 봇, 네이버 봇 등등 AI 봇이 탐지할 때 블로그에 문제가 있어 서버 응답속도가 느리다고 판단해 블로그 지수가 상승하지 못하거나 오히려 감소하게 되어버리는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연약법으로 조사한 결과입니다.

 

 

 

제 방문자 수는 전 주를 기준으로 평균 4,200명이었으나, 이번 주(애드센스만 달았을 때)에 4,900명 정도로 상승한 결과를 보여줬습니다.

 

 

광고 플랫폼 개수에 따른 방문자수

  • 애드센스만 달았을 때 > 애드센스, 애드핏, 데이블을 달았을 때
  • 애드센스만 달았을 때, 117% 정도 상승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사진을 보면 애드센스만 달았을 때 4회 모두 넘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 플랫폼 갯수에 따른 방문자수

 

질적연구(귀납적)로 조사한 결과

  1. 트래픽이 좋으면 방문자 수가 증가한다.
  2. 방문자 수가 증가하면 수익률이 증가한다.
  3. 애드센스만 달 경우 수익률이 증가한다.
  4. (결론) 트래픽이 좋으면 수익률이 증가한다.

 

"애드센스만 기재할 경우 수익이 좋다"라는 결과에 도달하게 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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