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애드센스 승인이 한 달이 지나도 승인되지 않는 분이 계셔서 도움을 드렸는데, 메타 태그 등록 문제와 다른 플랫폼 이용을 하고 계신 점을 확인했습니다. 또한, 네이버와 구글에 대한 SEO 최적화가 되었음에도 검색 노출이 되지 않더라고요.

 

 애드센스 승인 조건이 까다로운 편은 아니며, 오히려 애드포스트보다 승인이 더 잘 납니다. 애드센스 정책에 만족하지 못해서 승인이 거절되거나 며칠이 지나도 승인되지 않는 것이죠.

 

 저의 경우는 블로그를 생성하고, 3주 뒤에 애드센스를 신청했으며, 블로그 운영 4주 차에 승인이 났었습니다. 즉, 애드센스 승인은 일주일도 안 걸리는 경우가 맞습니다.(제 기억에는 2일 차 때 승인이 났었습니다)

 

 

 

 ■ 애드센스 승인이 지연되는 이유

 애드센스 승인이 거절되거나 지연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애드센스 정책에 맞지 않았거나 애드센스 정책 위반 사항에 해당하는 부분이 있어서 검토를 하기 때문이죠. 이에 따라 개인 차가 발생하는 것이며 승인이 지연되거나 거절되는 이유가 됩니다. 애드센스에서 말해주는 승인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만 19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2. 독창적이고 흥미로운 자신만의 콘텐츠가 있어야 합니다. (일정 방문자 수)
  3. 콘텐츠가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준수를 해야 합니다. (트래픽 관련)
  4. HTML 소유권 접근 확인이 가능해야 합니다(메타태그 등록)

 

 방문자 수가 몇 명이 되어야 한다 · 글 개수가 몇 개 이상 이어야 한다 ·  카테고리 수가 몇 개여야 한다 ·  본문 글에 대한 글자 수가 많아야 한다 이런 말들이 존재하는데 이러한 것들은 도움이 되는 것이지, 딱히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

 

 단지, 위 조건을 판단할 수 있는 척도일 뿐입니다.

 

 

 

 § 애드센스 지연 혹은 거절이 되는 경우

  1. 콘텐츠 질이 불량할 경우 (본문의 글 내용이 너무 짧거나, 남의 글을 베껴 적은 경우)
  2. 불량 트래픽이 존재하는 경우 (CLS 속도가 낮거나 본문 기재 시 HTML 모드로 코딩을 확인하지 않는 경우 불량 트래픽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3. 애드센스에서 콘텐츠 접근(Sitemap.xml)이 원활하게 되지 않는 경우 (구글 봇에 대한 메타태그 미등록)
  4. 애드센스 승인 전에 예약 글, 비공개 글이 있는 경우 문제가 됩니다. (고품질 콘텐츠에 대한 미달)
  5. 오타 및 맞춤법에 문제가 많은 경우 (콘텐츠 질이 낮다고 판단함)
  6. 애드센스 광고를 여러 개 게재했거나 다른 플랫폼(애드핏, 데이블 등)이 기재되어 있는 경우 거부됨

 

 

 

애드센스 승인에 대한 영상

 

 

 

 § 상황에 따른 조치 방법

구분 조치 방법
콘텐츠 질이 불량할 경우 본문의 글자 수 낮고, 이해를 도울 사진 영상 등이 적은 경우에 해당하기 때문에 본문의 글자 수는 800~1,000자 이상, 불펌 사진이 아닌 본인이 직접 소유하는 저작물(직접 만든 것)을 첨부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HTML 모드 점검을 하지 않은 경우에도 문제가 있다 판단합니다. (점검을 원하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 카테고리 항목에 글 개수를 표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작성 글이 몇개 되지 않는다면 승인 거절이 됩니다.

 + 애드센스 승인 전까지는 활성화된 블로그임을 인지시켜주기 위해 1일 1포스팅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불량 트래픽이 존재하는 경우  CLS 속도 혹은 웹페이지 로딩 속도가 느린 경우, 무효트래픽이 존재하는 경우 등 트래픽에 관련된 것들에 대한 문제입니다. 이 경우는 보통 본문 내에 광고 코드를 기입하거나 애드핏, 데이블 등 다른 플랫폼이 기재되어 있어 CLS 속도를 저하시키는 경우 스킨 자체의 문제가 이에 해당됩니다.

  1. 애드핏, 데이블 등 다른 플랫폼은 애드센스 승인 전까지는 제거하기.
  2. 본문에 광고 코드 기입 제거하기
  3. CLS 속도가 높은 스킨으로 변경하기
  4. 사진 용량이 너무 큰 경우 웹페이지 속도를 느리게 만들어 해당 링크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 판단하기도 합니다. 사진 확장자 JPG, PNG 구분과 용량 압축에 신경 쓰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광고를 여러 개 게재
다른 플랫폼이 기재되어 있는 경우
애드센스에서 콘텐츠 접근
원할하게 되지 않는 경우
 비공개 글 혹은 예약 글을 사용하시는 분의 경우 이에 해당됩니다. 이전에도 글 포스팅을 해서 알려드렸지만, 욕하는 댓글이 있는데 천지 모르고 행동하시는 분입니다. 비공개 글과 예약 글은 글 포스팅이 아직 안된 상태로 판단하는 게 아니라 이미 발행된 상태로 sitemap.xml에서 간주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드센스 승인 전에 비공개와 예약 글을 사용하게 되면 이 링크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어 문제가 있다 판단해버리는 것입니다.

  1. 애드센스 승인 전까지는 비공개 글 발행 제거하기
  2. 애드센스 승인 전까지는 예약 글 사용하지 않기
  3. 구글 봇에 대한 메타 태그 등록하기

애드센스 승인 전에 예약 글
비공개 글이 있는 경우
오타 및 맞춤법에 문제가 많은 경우
 오타와 맞춤법도 중요합니다. 오타와 맞춤법에 맞지 않은 글이 많으면 높은 질의 콘텐츠가 아니기 때문에 승인 지연이 될 수 있습니다.


  1. 이미 발행된 글은 오타 및 맞춤법 수정하기
  2. 글 발행 전에는 맞춤법 검사 기능을 통해 수정하고 재검토 하기

 

 

 

 § 구글 봇 접근을 위한 메타 태그 등록방법

  1. 티스토리 관리자 홈페이지로 이동
  2. 플러그인 > 메타 태그 등록
  3. name으로 설정 > Yeti > index,follow 등록
  4. name으로 설정 > Yeti > all 등록
  5. name으로 설정 > robots > index,follow 등록
  6. name으로 설정 > robots > all 등록

 

AI 봇 메타 태그 등록

 

 

 § 애드센스 승인 전까지는 예약 글 사용하지 않기

 예약 글 보다는 애드센스 승인 전까지는 임시 저장 기능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CLS 속도가 높은 스킨으로변경하기 (링크 참조)

 

티스토리 CLS 속도 측정 방법(feat. cls 속도가 미치는 영향)

 구글 86 이상 버전에서 CLS라는 것이 도입되었습니다. 이 속도가 0.25를 넘기면 웹 검색에 좋은 환경이 아니라고 판단하게 되어 블로그 지수에 영향을 미칩니다.  § CLS 속도란?  : Cumlative Layout Shi

goaway007.tistory.com

 

 

 

 § HTML 모드 점검

 아래의 사진처럼 "<p data-ke-size="size16">"가 아닌 <p style="text-align: left;" data-ke-size="size16"> 이런 식으로 존재할 경우 "<p data-ke-size="size16">" 형태로 변경하기

 

폰트 수정하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