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발생원인 및 해결방법

 최근 포럼을 보면,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가 많이들 발생하는 것으로 보이네요. 처음에는 생기지 않다가 어느 순간 다량으로 발생한 경우가 아막 대부분일 거예요. 운영을 잘하고 계신 분들은 얼마 가지 않아 사라지고 다시 나타나지 않지만 어떤 문제가 있어서 크롤러 오류가 해제됐다가 다시 재 반복해서 나타나는 경우 혹은 오늘 포스팅 한 글이 크롤러 오류에 걸리는 경우는 즉각적인 조치를 하지 않게 되면 문제가 발생합니다.

 

 

 

 ■ 애드센스 크롤러: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발생원인

 우선 3가지 경우가 존재합니다.

  1. 크롤러 오류가 생겼지만 3일이 지나서 사라진 후 다시 나타나지는 않는 경우
  2. 크롤러 오류가 해제됐다가 다시 재 반복해서 나타나는 경우
  3. 오늘 포스팅 한 글이 크롤러 오류가 나타나는 경우

 

 1번의 경우는 티스토리 도메인의 문제 혹은 스킨 자체의 CLS 속도의 문제이기 때문에 CLS 속도가 최적화된 스킨을 사용하시고 용량 부화를 줄여주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2번과 3번에 해당하는 분들은 즉각적인 조치를 취하셔야 합니다. 글쓰기의 문제가 있거나 메타태그가 설정되지 않은 경우(SEO 최적화가 되지 않은 경우), 모바일 친화적이지 않은 스킨 혹은 글쓰기 이러한 문제 때문에 발생됩니다. 

 

 

 2번 3번에 해당하는 크롤러 오류 

 최근 크롤러 오류로 마음고생하시고 계신 분들 도와드렸는데, 글쓰기 문제(HTML)와 메타태그 · 구글 서치 어드바이저 설정 · 포스트 주소 설정 · 첨부파일 첨부 시 문제 등에서 설정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 애드센스 크롤러: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해결방법

  1. 글쓰기 시 HTML 모드를 확인하지 않는 포스팅의 문제
  2. 메타 태그를 설정하지 않아 AI 봇이 제대로 찾지 못하는 경우
  3. 구글 서치 어드바이저에 사이트 맵을 등록하는 부분에 RSS까지 등록한 경우
  4. 포스트 주소를 잘못 설정한 경우

 

 해당 부분은 전자책을 구매해주시는 분들을 위해 삭제 처리했습니다..

 

 

 

 [전자책] 티스토리 성장형 블로그 일 방문자수 5000명 달성 방법

 이유 없는 크롤러 오류, 저품질, 방문자 감소는 없습니다. 원인을 파악해야 저품질, 크롤러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크롤러 오류를 방치하다가 애드센스 게재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원격 컨설팅도 진행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일 방문자 수 5,000명 달성 방법 | 15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5점의 전자책,

18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5점인 Goaway007의 전자책, 투잡·재테크 전자책 서비스를 16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전자책, 투잡·재테크 전자책 제공 등 15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서비스

kmong.com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