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알 수 없는 오류 원인 6가지

배틀그라운드의 경우는 다음에서 운영하는 다음 배그와 스팀에서 운영하는 스팀 배그 두 종류가 있습니다. 그러나, 게임 실행 시 '알 수 없는 오류' 메시지로 인해 게임을 할 수 없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 문제는 서버 문제, 네트워크 연결 상태, 게임 파일의 손상, 메인보드의 바이오스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히려 이런 배틀그라운드의 알 수 없는 오류는 무결점 검사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동일하게 나타난 경우는 부품의 문제로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알 수 없는 오류

    배틀그라운드에서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는 서버 접근 제한, 파일 손상, 특정 프로그램과의 충돌, 특정 메인보드에서 주로 발생하며 이 문제는 해결될 수도 있지만 해결이 안 되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오류 문구

    A problem was encountered while loading essential game files.

    This problem may be caused by:
     - Corrupt files
     - etc.

    Suggested troubleshooting methods:
     - Verify the integrity of your game files.
     - Uninstall then reinstall the game, if verifying your game files does not resolve the issue.

     

     

    발생원인

    1. 게임 서버에 접속할 수 없는 경우
    2. 게임 파일 손상으로 인해 접속할 수 없는 경우
    3. 특정 프로그램과의 충돌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
    4. 시스템 요구 사항을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
    5. 특정 메인보드를 사용하는 경우 TPM 모듈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
    6. 특정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게임 구동을 시킬 수 없는 경우

    배틀그라운드 알 수 없는 오류
    배틀그라운드 알 수 없는 오류

     

    게임 서버에 접속할 수 없는 경우

    게임 서버에 접속할 수 없는 경우는 일반적으로 배틀그라운드 실행 후 Initializing이나 무한 로딩 증상이 생기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경우는 현재 연결된 인터넷 연결 환경을 변경해 주면서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공유기에 연결된 경우라면, 공유기 연결을 해제하고 직렬로 연결해서 공인 IP를 받아 게임 서버에 접속하게 되면 Initializing이나 무한 로딩 증상이 해결되게 됩니다. 공유기가 없는 경우라면, 스마트폰의 테더링 기능을 사용해서 인터넷 연결을 할 수가 있는데, 이 방법을 통해서 게임 서버에 접속해 보는 테스트를 해야 합니다.

     

    공유기를 통한 컴퓨터 인터넷 연결을 하면 안 되는 이유

    와이파이 공유기에 WLAN 포트에 꼽아서 컴퓨터 인터넷 연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이렇게 사용하시게 되면 특정 사이트 접속이 안 되거나 특정 프로그램 업데이트 파일 다운로드가 되

    goaway007.tistory.com

     

    인터넷의 문제가 아닌 경우라면 아래의 유틸을 통해 적용시켜주시기 바랍니다.

    배그 Initializing 무한 로딩 증상 해결유틸.zip
    0.19MB

     

     

    게임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누락된 경우

    게임 파일 자체가 손상된 경우나 임의로 삭제된 파일이 있다면, 손상된 파일 때문에 게임을 실행할 수 없다고 나타납니다. 이 경우는 게임 자체를 완전히 삭제 후 다시 설치하거나 배그 무결성 검사를 통해 손상된 파일을 복구해야 합니다.

    스팀 배그 무결성검사 방법
    스팀 배그 무결성검사 방법

     

    무결성 검사 이후에도 지속해서 발생한다면, Windows Key + R키를 눌러 실행 창을 띄운 후 %commonprogramfiles%\pubg\uninstaller.exe를 통해서 제거를 해주셔야 합니다.

     

     

    특정 프로그램과 게임 간의 충돌로 인해 문제

    특정 프로그램의 경우는 게임 자체가 실행될 경우 실행을 방해하는 경우가 많은데, 대표적인 프로그램들은 RAV VPN, AVAST, Macfee, Ahnlab safe transaction 등이 있습니다. 이 경우는 해당 프로그램들을 비활성화하거나 삭제를 함으로써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Avast 백신 설치 제거하는 방법

    Avast는 해외 백신프로그램으로 바이러스나 악성코드 감염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러나, Avast가 국내에 설치되면 여러 가지 문제를 일으키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Avast가 설

    goaway007.tistory.com

     

    또한, 백신 관련 프로그램이 아닌 보안 프로그램에서도 게임 실행을 방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는 구라제거기 프로그램을 통해서 삭제를 해야 합니다.

     

    HoaxEliminator7.16.zip
    6.83MB

     

     

    특정 메인보드를 사용하는 경우

    특정 메인보드에서는 배틀그라운드나 스팀 게임과의 충돌이 심한 경우가 있습니다. 오히려 이러한 문제는 Z보드 같은 고급형 메인보드나 RTX40 시리즈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데, 메인보드 자체의 결함으로 RAM메모리의 문제나 그래픽카드에 공유 메모리에 문제가 발생해서 마치 그래픽카드 자체가 불량인 것처럼 증상들이 나타나는데, 이 경우는 Z보드에서 주로 발생하게 됩니다.

     * RTX40 시리즈에서는 NVIDIA OPENAI의 메모리가 부족하다는 오류를 띄우는데 버그에 속합니다.

     

    메인보드 종류

    시리즈 대상 특징
    Z보드 고성능 사용자, 오버클로커 고속 메모리 지원, 다수의 PCIe 슬롯, 오버클로킹 지원
    A보드 가성비를 중시하는 사용자 중급 성능, 합리적인 확장성
    H보드 일반 가정용 및 사무용 사용자 기본적인 기능과 연결 옵션, 비용 효율적
    B보드 중소규모 비즈니스, 예산 중시 게이머 안정적인 성능, 필요한 확장성, 합리적인 가격

     

    이 중 Z보드에 해당하는 경우이고, RTX 40 시리즈 급 이상을 사용한다면 Z보드의 PCIe 부분이나 메인보드의 바이오스 업데이트가 나오기 전까지는 해당 사양으로는 게임을 할 수가 없습니다. 오히려 고급 보드인 Z보드에서 이러한 증상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Z보드를 회피하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으며, 고사양 게임을 하는 경우는 B보드를 많이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