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S Auto Net 정품인증 툴 인터넷 연결 끊김 증상 발생원인 및 조치

인터넷 끊김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이 문제는 356번 글에서 다뤘었지만 KMS Auto Net이라는 정품인증 프로그램으로 정품인증을 했을 경우 인터넷 연결 끊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356번 글은 윈도우가 잘못 설치되어 하드웨어 인식장애가 나타났을 경우를 설명했지만 악성코드가 담긴 KMS Auto Net이 인터넷 연결 끊김 증상을 발생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어떠한 네이버 블로그는 KMS Auto Net 공식 사이트에 가서 다운로드해야 악성코드가 없다고 하는데, KMS Auto Net 자체가 악성코드가 심겨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 자체가 KMS 정품인증을 해주는 척하고 악성코드를 심는 것입니다.

 

 

KMS Auto Net 정품인증 툴 인터넷 연결 끊김 증상 발생원인

KMS Auto Net 정품인증 프로그램 설치 혹은 정품 인증 시 Appdata 폴더 곳곳에 악성코드를 심어두며 이로 인해 인터넷 연결 끊김 증상이 생기게 됩니다. 본인의 리소스 자원을 사용하기 때문에 그 리소스 자원을 넘어버리면 안정성 때문에 하드웨어 작동이 멈추게 됩니다.

 

즉, 랜 카드가 과부하가 걸려 작동이 멈추게 되면서 인터넷 연결이 끊기게 되는 것입니다.

 

 

KMS AutoNet 사용하면 안 되는 이유

KMS AutoNet은 그냥 프리웨어로 제공하는 척하지만 SppExtComObject.exe라는 프로그램을 System32에 심어 삭제도 이뤄지지 않고 악성코드(의심)로 심어둡니다.

 

 

KMS Auto Net 정품인증 툴 사용 시 악성코드 감염 증상

  1. 인터넷 연결이 주기적으로 끊긴다.
  2. 명령프롬프트 창이 종종 뜬다.
  3. 웹페이지를 열거나 링크를 선택하면 한 개 창이 더 뜨면서 쿠팡 같은 웹사이트에 접속된다

 

 

악성코드 감염 증상
악성코드 감염 증상

 

 

KMS Auto Net 정품인증 툴 인터넷 연결 끊김 증상 조치방법

KMS Cleaner라는 프로그램이 존재하지만 깔끔하게 제거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즉, 포맷 후 윈도우를 다시 설치하시고, 마이크로소프트 사에서 제공하는 KMS 정품인증 키를 사용하여 정품인증을 하거나 정품을 구매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사에서는 무료로 반년 정품 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빌드가 반년마다 출시가 되는데 그에 따라 6개월 간 정품인증이 이뤄지는 정품인증키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단, 현재는 홈프리미엄에 관한 정품인증키는 배포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윈도우 설치 시 pro로 설치를 하시기 바랍니다.

 

→ Home 프리미엄의 경우는 제공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유튜브나 네이버에서 알려주는 방법은 이뤄지지 않습니다. KMS 서버에 문제가 있어, slmgr /ato 입력 시 인증을 받지 못해 0x803fa067 같은 오류코드가 발생하게 됩니다.

 

 

정품인증 안 하면 어떻게 될까? - 1분만 유튜버님 참고 동영상

정품인증 안 하면 어떻게 될까?

 

 

인터넷이 끊기거나 다른 창이 뜨거나 명령프롬프트 창이 뜨는 경우를 경험하신 분들

KMS Auto Net을 통해 정품인증 하지 않았는지 생각해 보시고 KMS AutoNet 정품인증이 이뤄졌다면 숨겨진 파일들을 모두 제거해야 합니다.

 

→ KMS Cleaner라는 프로그램으로 제거가 이뤄지긴 하나, 악성코드 프로그램이 system32 폴더에 설치가 되면 권한 문제 때문에 삭제가 이뤄지지 않거나 잔존 파일이 Appdata 폴더에 남아 있을 수 있어 찝찝하기 때문에 랜선을 뽑은 상태에서 윈도우10 Pro로 클린 설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윈도우10 Pro 마이크로소프트 사에서 제공하는 정품인증 키로 반년(6개월 정품인증) 하는 방법

TX9XD-98N7V-6WMQ6-BX7FG-H8Q99가 홈 프리미엄 키라고 하는데, 이 키는 서버가 닫혀 인증이 되지 않는 키입니다. 현재 2021년 12월 시점에서는 인증이 불가능한 인증 키로 slmgr /ato 입력 시 오류를 발생시킵니다

 

 

  1. 제품별 정품 인증 키 [GVLK(일반 볼륨 라이선스 키)] 공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링크)
  2. [Windows Key +X] 키를 누릅니다.
  3. Windows Powershell(관리자)를 선택합니다.
  4. slmgr /upk 입력 후 엔터 (정품인증키 제거)
  5. slmgr /cpky (레지스트리에 등록되어 있는 정품인증키 제거)
  6. slmgr /skms kms8.msguides.com  (KMS 정품 등록을 확인하는 DNS 서버 변경)
  7. slmgr /xpr (정품인증이 만료되는 시기 확인)
  8. slmgr /ipk W269N-WFGWX-YVC9B-4J6C9-T83GX (Windows10, 11 Pro GVLK 정품키 등록)
  9. slmgr /ato {정품인증을 시도합니다. (10~15초 정도 걸립니다)}

 

 

위와 같이 인증에 성공하면 정품인증은 반년 간 사용이 가능해지며, 악성코드의 위험으로부터도 벗어날 수 있습니다. 단, Home은 지원하지 않으므로 윈도우는 Pro로 설치하셔야 가능합니다.

 

 

kms 정품인증
kms 정품인증

 

 

위 코드를 프로그램화시켜 봤습니다. 악성코드 우려가 걱정되면, 위 글을 따라 행하시기 바랍니다.

 

 

정품인증을 구매해 사용 중이거나 디지털 라이선스를 이용 중인 분의 경우 인터넷이 끊긴다면?

정품 키를 구매해 정품인증 키를 입력하거나 디지털라이선스로 정품인증이 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인터넷이 끊긴다면 윈도우 설치 시 설치 USB를 반대로 만드셨고, 바이오스의 CSM 설정도 반대로 지정하는 바람에 하드웨어와 메인보드 간에 하드웨어 인식장애가 일어난 것으로 윈도우 자체를 새로 올바르게 설치하셔야 합니다. 그 내용은 이전에도 다뤘듯이 아래 글을 참고 바랍니다.

 

 

인터넷 끊김 현상은 통신사(기지국)의 문제일 확률은 낮다?

goaway007.tistory.com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