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 기지국 인터넷 끊김 현상 자가진단방법

통신사 기지국의 신호 문제로 인터넷이 끊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일 확률은 현재는 낮으며, 내 컴퓨터의 문제일 확률이 좀 더 높습니다. 건물이 너무 노후된 경우라면, 구리 케이블에 수분이 생겨 녹이 슬게 되면 데이터 전송률이 떨어지기 때문에 인터넷 끊김으로 이어질 수는 있습니다.

 

오늘은 통신사 기지국 인터넷 끊김 현상 자가진단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통신사 기지국 인터넷 끊김 현상

    통신사 기지국에서 보내는 신호에 문제가 생겨서 인터넷 끊김이 발생하는 경우는 최근에는 많이 낮아졌습니다. 요즘은 UDP 케이블이 아닌 광섬유 케이블을 사용하는 곳도 많아졌기 때문에 보내는 신호 때문에 문제가 생길 확률은 낮습니다. 다만 UDP 케이블을 사용하는 경우라면 구리에 녹이 슬어 데이터 통신 불량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 경우는 각 통신사 kt, lg, skt에 연락하셔서 선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발생원인

    1. 내 컴퓨터 자체 문제인 경우 인터넷 끊김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UDP 케이블을 이용하는 경우라면 구리에 녹이 슬어 데이터 통신 불량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즉, 이 문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자가진단을 통해 확인하셔야 합니다.

     

     

    인터넷 끊김 현상 자가진단 방법

    인터넷 연결 상태를 우선 점검해야 하는데, 내 컴퓨터가 와이파이 공유기에 연결된 경우는 와이파이 공유기 연결을 해제하고 직렬로 연결해서 와이파이를 거치지 않고 인터넷 연결이 되게 해서 테스트를 진행해야 합니다.

    와이파이 공유기익스플로러 인터넷인터넷 연결
    인터넷 끊김 현상 자가진단 방법

     

     

    와이파이 공유기 문제일 경우

    와이파이 공유기를 거치지 않고 수신을 받았을 때 인터넷 연결이 끊기지 않는다면, 와이파이 공유기 불량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는 와이파이 공유기를 초기화를 해보시고 다시 와이파이를 연결해서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요즘 인터넷에 100 mbps 지원 공유기를 사용하게 되면 대역폭이 낮아 인터넷이 끊기는 경우로 이어질 수는 있습니다.

     

     

     

    내 컴퓨터 문제일 경우

    대부분 내 컴퓨터의 윈도우가 잘못 설치되어 있거나 드라이버를 잘못 잡은 경우라면, 인터넷 연결 끊김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내 컴퓨터 자체 문제일 경우가 좀 더 많습니다.

     

    운영체제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설치하려는 운영체제 혹은 윈도우가 메인보드의 어떤 방식을 지원하는 지를 먼저 알아야 합니다. CSM 설정을 반대로 설치하게 되면 하드웨어 간에 인식 장애가 일어나게 됩니다. 그중 랜 카드의 인식 장애가 일어나, 인터넷이 연결됐다가 끊겼다가를 반복하게 됩니다.

     

     

     

    인터넷 수신에 문제가 있는 경우

    인터넷 수신에 문제가 있는 경우라면, 와이파이 공유기를 다른 곳에 연결하고 내 컴퓨터는 직렬로 연결합니다. 이후 내 컴퓨터의 인터넷이 끊긴 경우 와이파이도 같이 끊기는 경우라면 인터넷 수신에 문제가 있는 경우이기 때문에 통신사 기지국 kt, lg, skt에 연락해서 모뎀 라우터 교체나 회선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KMS AutoNet 정품인증한 경우

    KMS 정품인증 툴인 KMS AUTONET으로 인증을 하게 되면 악성코드 바이러스가 설치되어 인터넷 연결 끊김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인터넷 연결이 자주 끊기는 분들 중 KMS AutoNet로 정품인증 한 경우

    지금까지 인터넷 연결의 문제는 대부분 하드웨어 인식장애로 인해 끊기는 증상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악질의 프로그램인 KMS Auto Net으로 정품인증을 하신 분들께서 나타나는 증상으로 인

    goaway007.tistory.com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