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화벽에서 이 앱의 일부 기능을 차단했습니다. 발생 원인 및 해결방법

윈도우 10을 사용하다 보면 나타나는 "Windows Defender 방화벽에서 이 앱의 일부 기능을 차단했습니다." 이러한 원인은 알 수 없는 프로그램이거나 등록되지 않은 프로그램이 실행될 때 윈도우 자체 내장된 백신인 디펜더가 반응하여 설치를 할 것인지 말 것인지를 알려주는 창입니다. 이때 작동하는 것은 xp에서 흔히 말하는 방화벽을 말합니다.

 

 

Windows Defender 방화벽에서 이 앱의 일부 기능을 차단했습니다. 발생 원인

이 문구를 띄우는 이유는 윈도우 10에 기본으로 설치된 백신 및 방화벽 기능을 담당하는 "Windows Denfender"에서 띄우는 창입니다. Windows Defender를 통해 외부 공격이나 개인 정보 등의 문제로 인해 방화벽이 작동하여 함부로 개인 정보 탈취 및 공격을 할 수 없게 1차적으로 차단해주는 기능입니다.

 

 

방화벽 문제 발생 원인

윈도우 디펜더에서 방화벽에 관련되어 작동한 것으로, 실행시킨 프로그램에 방화벽에 대한 권한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리는 창입니다. 이것을 허용한다고 해서 방화벽이 취약해지는 것은 아닙니다. 이 보안 경고 창은 보통 계정이 마이크로스프트 계정이거나, Administrators에 하위 계정들에서 나타납니다. 이를 보고 윈도우 오류라는 분들도 계시는데 그건 아닙니다.

 

Administrator 계정을 사용해야 이 문구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Adminitrators 하위 계정이거나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사용 중이라면 Administrator 계정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디펜더를 끄면 나타나지 않는 것도 있으나,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면 동일하게 이 문구를 띄웁니다.

 

Windows Defender 방화벽에서 이 앱의 일부 기능을 차단했습니다.
Windows Defender 방화벽에서 이 앱의 일부 기능을 차단했습니다.

 

 

Windows 보안 경고 창에서 이름이나 경로가 무작위로 000000000000으로 나타나는 이유

알 수 없는 프로그램이라고 무조건 위험한 프로그램이 아니라 Windows Defender에 등록되어 있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0000000000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작동하려는 프로그램이 어떤 프로그램인지 알고 있는 경우는 허용을 해주면 되지만, 모르는 경우 차단을 하거나 취소를 하시기 바랍니다. 방화벽이 작동된다고 안전한 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1. 알 수 없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이름이 00000000000000000으로 뜨게 됩니다.
  2. 게시자가 알 수 없음으로 뜨는 이유 또한 알 수 없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입니다.
  3. 경로 또한 숫자로 표기되는 이유도 알 수 없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입니다.

 

Windows 보안 경고 창에서 이름이나 경로가 무작위로 000000000000으로 나타나는 이유

 

 

바이러스 일차적 간별 방법

  1. 알 수 없는 *.exe 파일의 형태
  2. 파일의 아이콘이 이상하다고 느껴지는 경우
  3. 출처없는 파일
  4. 무료 및 크랙제품을 다운로드하는 경우
  5. 필요한 파일을 다운로드 하려는데 다른 사이트로 계속 유인하는 경우

 

 

Windows Defender 방화벽에서 이 앱의 일부 기능을 차단했습니다. 창 안 뜨게 하는 방법

Windows Defender 방화벽에서 띄우는 "이 앱의 일부 기능 차단" 창을 나타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디펜더를 꺼도 나타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Administrator로 계정을 변경하시는게 현명합니다.

 

 

1) 윈도우 디펜더를 "사용 안 함"으로 바꾸기.

 

WindowsDefender Control.zip
0.52MB

 

Disble Windows Denfender 선택
Disble Windows Denfender 선택

 

만약, 윈도우 10 "바이러스가 포함되어 있어 삭제되었습니다" 다운로드가 안 되는 경우는 공지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 디펜더 설정 변경하기

  1. [Windows Key + i] 키를 누릅니다.
  2. 개인정보 - [일반]으로 가서 모두 "끔"으로 설정
  3. 창을 닫습니다.
  4. [Windows Key + i]키를 누릅니다.
  5. [검색]란에Smart 입력
  6. Windows 보안 선택
  7. [앱 및 브라우저 컨트롤] 선택
  8. 모두 "끔"

 

 

개인 정보 옵션 끔Windows 보안Windows 보안 설정
Windows 보안

 

 

3) Administrators 계정이 아닌 경우 Administrator 계정을 사용하셔야 나타나지 않습니다.

 

윈도우10 Administrator 계정 활성화 방법

윈도우10을 사용하다보면 계정의 권한이 부족하거나, 계정의 권한을 잃어 버려 현재의 계정을 사용할 수 없을 때가 생기게 됩니다. 권한을 잃어버리면 특정 폴더나 파일, 프로그램 등이 열리지

goaway007.tistory.com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