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D 모델명 SATA Firm S11 나타나는 경우 발생원인

 작업 관리자의 성능란에 SSD의 모델명이 SATA Firm S11로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 모델명이 "SATA Firm S11"임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SSD 인식 불량이 일어난 상태입니다. 이러한 발생하는 원인은 어떤 것들이 있고 어떠한 조치를 해야 하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SSD 모델명이 SATA Firm S11

 

 

 

 ■ SSD 모델명 SATA Firm S11으로 표기되는 이유

SSD의 모델명이 SATA Firm S11로 나타나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우선 SSD 인식 장애임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이러한 SSD는 이미 불량 섹터가 발생하여 사용을 해서는 안 되며 새로운 SSD로 교체하셔야 합니다.

 

 

  SATA Firm S11로 변경된 원인

  1. 잘못된 윈도우 설치로 장기간 사용
  2. KMS Auto Tool(Net)으로 정품 인증하여 성능 수명을 갉아먹은 경우

 

 보통 이 2가지로 인해 발생하며, 1번과 2번 경우가 동시에 있는 경우 더욱더 잘 발생합니다. 잘못된 윈도우 설치의 경우는 메인보드가 하드웨어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한 상태로 장기간 사용하게 되면, 부품의 수명을 갉아먹게 됩니다. 이로 인해 불량 섹터가 발생하여 문제가 됐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것은 추측이지만 KMS Auto Tool(Net)으로 정품 인증하게 되면 비트코인 채굴의 리소스로 사용이 된다고 하는데, 이로 인해 부품의 수명을 갉아먹게 되어 생긴 증상일 수 있습니다.

 

 

 

 

 ■ SSD 모델명 SATA Firm S11 데이터 복구방법

 SATA Firm S11 증상이 나타나면 롤백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재부팅을 하게 되면 PC방 컴퓨터처럼 리셋되는 증상이 생겨납니다.

 

 SSD에 중요한 데이터가 있다면, 데이터 복구 업체를 방문하여 복구를 시도해야 하며 SSD는 새로 교체하셔야 합니다.

 

 

 

 

 ■ SSD 모델명 SATA Firm S11 발생 방지방법

가장 큰 원인은 윈도우가 잘못 설치된 상태에서 장기간 사용하면서 불량 섹터가 발생한 원인이 크기 때문에 새로 SSD를 구매하고 설치 USB를 정확하게 만든 후 설치가 이뤄져야 합니다.

 

2015년 이후의 제품은 대부분 UEFI 메인보드이기 때문에 설치 USB는 GPT로 제작하되, Rufus를 이용하셔서 제작하시는 게 제일 좋습니다.

 

 

UEFI 지원 메인보드 윈도우 10 설치 USB 제작 · 포맷 후 설치

대부분의 네이버 블로그, 유튜버들이 소개하는 방법은 틀린 내용이 많습니다. 무작정 마이크로소프트 회사의 설치 USB 툴(설치 미디어)을 이용해 설치 USB를 제작하는 방법을 소개하는데 이렇게

goaway007.tistory.com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