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teamviewer 파트너로의 연결 없음 발생원인 및 해결방법

팀뷰어에서 상대방에게 원격 접속하기 위해 원격 ID 입력했지만, "파트너로의 라우터에 연결할 수 없음"이라는 문구가 나타나며, waitforConnectFailed 오류를 일으키면서 접근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라우터에 연결할 수 없음 오류는 본인의 오류가 아니라 상대방의 운영체제 환경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팀뷰어 teamviewer 파트너로의 연결 없음 발생원인 (waitforConnectFailed)

라우터에 연결할 수 없음 오류는 기본적으로 디펜더나 안랩 같은 백신 프로그램의 방화벽이 작동하여 원격 접속을 차단해버리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사용하는 계정을 생성할 때 Administrator 계정이 아닌 경우 방화벽이 작동하여 접근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디펜더나 알약에서는 이 문제를 일으키지는 않지만 안랩에서 차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안랩의 V3가 아닌 금융 보안 프로그램인 "ahnlab safe transaction"에서 차단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팀뷰어 WaitforConnectFailed 오류 문구

파트너로의 연결 없음 파트너가 라우터에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오류 코드 : WaitforConnectFailed

 

팀뷰어 WaitforConnectFailed 오류 문구
팀뷰어 WaitforConnectFailed 오류 문구

 

 

 

팀뷰어 teamviewer 파트너로의 연결 없음 해결방법 (waitforConnectFailed)

방화벽이 작동하여 생긴 문제로 'ahnlab safe transaction'을 삭제하고 시도를 해보면 됩니다.

 

  1.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 ahnlab safe transaction 제거
  2. https://teus.me/ 블로그로 이동 > 구라 제거기 다운로드 > 실행 > 모두 제거
  3. 사용 중인 백신 끄기
  4. 팀뷰어 접근 요청

 

구라제거기를 통해 제거
구라제거기를 통해 제거

 

 

 

팀뷰어 teamviewer 파트너로의 연결 없음 잘못된 해결방법

일반 블로그에서나 올리는 방법 중 버전 업데이트를 하면 된다는 잘못된 정보... 버전의 차이가 나는 경우는 파트너로의 연결 없음이라고 띄우지 않고, "알려지지 않은 오류입니다" 혹은 "버전의 차이가 난다는 문구"를 띄어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새 버전으로 업데이트한다고 해결될 일 없는 문제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