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TeamViewer) "TeamViewer 서버로의 연결 없음" 발생 원인 및 해결방법

 ■ [TeamViewer 서버로의 연결 없음] 발생 원인

  팀뷰어에서 서버로의 연결 없음 이라는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은 IP 충돌 혹은 TCP 문제 혹은 프록시 서버의 문제입니다. 즉, 상대방의 문제가 아닌 자신의 컴퓨터의 문제입니다.

   → 쉽게 말해서 팀뷰어 서버와 해당 컴퓨터 서버가 연결되지 못했다는 말입니다.

 

 

TeamViewer 서버로의 연결 없음
TeamViewer 서버로의 연결 없음

하단에 보시면 빨간 색으로,  "준비되지 않았습니다. 연결을 확인하십시오." 라는 문구가 뜹니다.

 

 

 ■ [TeamViewer 서버로의 연결 없음] 해결방법

 우선, 프록시 서버의 문제 일 수 있으므로, 프록시 서버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1) 검색 - Internet Explorer - 도구(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 - 인터넷 옵션 - 고급

 

검색
검색

 

인터넷 옵션
인터넷 옵션

 

 

 2) 아래의 그림과 같이 체크를 해주세요.

 

체크 해제 / 체크
체크 해제 / 체크

 

 

 3) IP 재설정 및 DNS캐시 초기화 TCP 재설정을 행해 주어야 합니다. (고정 IP 이용자는 하지마세요)

 

TCP매개변수재설정.zip
0.00MB

 

  3-1) 고정IP 이용자 : DNS 캐시 초기화 및 TCP 재설정

TCP 매개 변수재설정.zip
0.00MB

 

4) 이제 팀뷰어를 재시작 해주면 정상작동 합니다.

 

연결(보안 연결)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연결(보안 연결)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