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원격 시 상대 컴퓨터 접근 불가(연결을 수립할 수 없습니다.)

팀뷰어 원격 접속 시 나타나는 증상으로, 상대 컴퓨터의 팀뷰어가 켜져 있음에도 팀뷰어 접근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문제는 본인의 컴퓨터 문제가 아닌 상대 컴퓨터의 문제로 인해 발생하게 됩니다. 이때 발생하는 문구는 '연결을 수립할 수 없습니다. 파트너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거나 파트너의 팀뷰어가 작동하지 않습니다'라는 문구와 '라우터 연결할 수 없습니다'라는 문구가 나타나게 됩니다.

 

연결을 수립할 수 없습니다.
연결을 수립할 수 없습니다.

 

 

팀뷰어 원격 접속 시 상대 컴퓨터 접근이 안 되는 이유

팀뷰어 접근 시 상대 컴퓨터에 윈도우 디펜더, 금융 보안 프로그램, 알약, 안랩이 설치가 되어 있으면 간혹 이 프로그램에서 상대방의 접근을 차단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는 안랩의 보안 프로그램인 AhnLab Online Security라는 보안 프로그램에서 차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 여러므로 알약, V3, 안랩의 보안 프로그램에서 많은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데 각 프로그램마다 수정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팀뷰어 원격 접속 시 상대 컴퓨터 접근이 안 되는 경우 해결방법

대부분 안랩의 AhnLab Online Security라는 보안 프로그램에서 발생하는 문제로 접속하려는 상대에게 제어판으로 가, AhnLab 관련 프로그램을 제거하라고 해야 합니다. 접근에서 발생하는 문제는 원격 접속을 하려는 사람이 어떻게 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원격을 받으려는 상대에게 조치를 취해 달라고 해야 합니다.

 

■ 해결방법

  1.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 제거
  2. AhnLab Online Security 제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