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카카오 화재 이후 네이버 유입 복구(1차 도메인)

티스토리 블로그는 SK CnC 화재로 인해 서버가 다운되어 피해를 입었지만 조치 과정에 리다이렉션을 걸어버려, 네이버 크롤링이 엉망으로 이뤄지면서 80% 이상의 글들이 누락되는 현상을 빚었지만 25일에 조금씩 회복되고 있습니다. 제가 말씀드린 일주일이 지나고서야 재 크롤링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카카오 화재 이후 네이버 유입 현황

티스토리 블로그의 네이버 유입은 다음와 비슷할 정도로 거의 100대를 유지하면서 구글 유입으로 방문자 수 5천~6천을 유지했습니다. 한때 네이버 유입은 80% 색인이 누락되고 저품질이나 마찬가지 현상을 겪곤 했습니다.

 

25일 기준으로 색인이 다시 이뤄졌는데, 일주일의 기간이 필요하다고 말씀드린 것과 같이 일주일 시점에서 유입이 조금씩 복구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카카오 화재 이후 네이버 유입 현황
티스토리 블로그 카카오 화재 이후 네이버 유입 현황

 

검색 누락 문제가 발생하고 일주일이 지나야 하는 이유

생각보다 단순합니다. 검색 엔진이 그 웹사이트가 변화함에 따라 데이터를 재수집하면서 재반영 하는 기간이 일주일이기 때문입니다. 검색이 누락되기 시작한 지가 일주일이고 3~4일 차에 대부분의 글들이 누락되었기 때문에 앞으로 3일 정도는 더 기다려야 색인 문제가 점차 복구가 이뤄질 것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유입이 모두 문자로 설정됨

저는 포스트 주소를 숫자로 두고 사용하고 있지만 리다이렉션 시 모바일, 문자로 읽혀지는읽히는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게 되었는데 현재 읽히는 것은 문자로 읽히고 있고 최신 글들은 뷰 탭에만 출력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유입이 모두 문자로 설정됨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유입이 모두 문자로 설정됨

 

 

문자로 변경해야 하나?

문자로 변경하게 되면 또 그 반영 기간 때문에 일주일이 더 걸릴 것입니다. 저는 어쩔 수 없이 문자로 현재 변경한 상태입니다. 상황에 따라 다시 바꿀 수도 있습니다.

*포스트 주소를 바꾸게 되면 구글에서 크롤링을 바로 하지 못하게 됩니다.

*포스트 주소를 바꾸게 되면 애드센스 광고가 출력이 바로 이뤄지지 않습니다.

 

Tistory 도메인만 현재 제대로 읽지 못함

티스토리 1차 도메인을 사용하는 사람만 누락이 복구가 이뤄지지 않고 있으며, 포스트 주소를 숫자로 사용하는 분들 또한 복구가 더딥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