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서버에 연결 중 발생원인 및 해결방법
- IT/모바일
- 2023. 1. 6.
갤럭시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서버 연결 중"이라는 메시지가 무한정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는 IMS 디바이스 관리 혹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항목의 경우 업데이트 패키지를 불러오기 위해 서버 연결 중으로 메시지를 띄우게 됩니다. 이러한 메시지는 잠깐 나타났다가 임무를 완수하면 사라지는 게 맞지만 계속해서 '서버에 연결 중'으로 나타난다면 서버에 접속하지 못해 생기는 문제로 점검을 해보셔야 합니다.
갤럭시 서버에 연결 중 발생원인 IMS 디바이스 관리
IMS 디바이스 관리라는 항목에서 서버에 연결 중으로 나타난다면 히든메뉴로 가서 IMS 설정을 변경해봐야 합니다. 히든메뉴 진입방법은 각 통신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아래의 방법을 따라 히든메뉴로 진입하시기 바랍니다.
히든메뉴 진입방법 및 IMS 디바이스 관리 해결방법
통신사마다 다르며, 자급제의 경우는 4가지 경우를 모두 입력해서 알아내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 스마트 폰 다이얼에 319712358 입력.
- SK : 774632 or 996412 / KT : 774632 / LG : 0821
- VoLTE Settings 선택
- IMS Profile 선택
- ⋮ 선택
- Reset to Default
- 재시작
이렇게 하시면 "IMS 디바이스 관리"로 인한 서버 연결 중 문제가 해결됩니다.
갤럭시 서버에 연결 중 발생원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파일이 있는데, 다운로드를 하지 못하고 아래와 같이 계속 서버에 연결 중으로 나타난다면 업데이트 파일을 받을 서버에 정상적으로 접속하지 못하는 경우로 조치를 하셔야 합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시 서버에 연결 중으로 계속 나타나는 경우 해결방법
강제 재시작을 하는 단축키가 있는데, 이 키를 눌러주게 되면 이전에 문제가 생겼던 것들에 대해 다시 로드해서 해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잠금 해제 후 바탕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전원 키와 - 음향 키를 동시에 누르고 10초 간 유지합니다.
- 재시작이 되면 기다려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