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서버에 연결 중 발생원인 및 해결방법

갤럭시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서버 연결 중"이라는 메시지가 무한정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는 IMS 디바이스 관리 혹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항목의 경우 업데이트 패키지를 불러오기 위해 서버 연결 중으로 메시지를 띄우게 됩니다. 이러한 메시지는 잠깐 나타났다가 임무를 완수하면 사라지는 게 맞지만 계속해서 '서버에 연결 중'으로 나타난다면 서버에 접속하지 못해 생기는 문제로 점검을 해보셔야 합니다.

 

 

갤럭시 서버에 연결 중 발생원인 IMS 디바이스 관리

IMS 디바이스 관리라는 항목에서 서버에 연결 중으로 나타난다면 히든메뉴로 가서 IMS 설정을 변경해봐야 합니다. 히든메뉴 진입방법은 각 통신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아래의 방법을 따라 히든메뉴로 진입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서버에 연결 중 발생원인 IMS 디바이스 관리
갤럭시 서버에 연결 중 발생원인 IMS 디바이스 관리

 

히든메뉴 진입방법 및 IMS 디바이스 관리 해결방법

통신사마다 다르며, 자급제의 경우는 4가지 경우를 모두 입력해서 알아내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1. 스마트 폰 다이얼에 319712358 입력.
  2. SK : 774632 or 996412 / KT : 774632 / LG : 0821
  3. VoLTE Settings 선택
  4. IMS Profile 선택
  5. ⋮ 선택
  6. Reset to Default
  7. 재시작

 

이렇게 하시면 "IMS 디바이스 관리"로 인한 서버 연결 중 문제가 해결됩니다.

 

IMS Profile
IMS Profile

 

 

Restore to Default
Restore to Default

 

 

갤럭시 서버에 연결 중 발생원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파일이 있는데, 다운로드를 하지 못하고 아래와 같이 계속 서버에 연결 중으로 나타난다면 업데이트 파일을 받을 서버에 정상적으로 접속하지 못하는 경우로 조치를 하셔야 합니다.

 

 

갤럭시 서버에 연결 중 발생원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갤럭시 서버에 연결 중 발생원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시 서버에 연결 중으로 계속 나타나는 경우 해결방법

강제 재시작을 하는 단축키가 있는데, 이 키를 눌러주게 되면 이전에 문제가 생겼던 것들에 대해 다시 로드해서 해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1. 잠금 해제 후 바탕화면으로 이동합니다.
  2. 전원 키와 - 음향 키를 동시에 누르고 10초 간 유지합니다.
  3. 재시작이 되면 기다려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