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저점(?) 신제품 켈리로 인한 주가 및 매매동향

하이트진로는 1924년에 설립된 알코올음료 제조업입니다. 현재 코스피 200으로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어 있으며 국민연금이 6.72%를 보유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로고는 진천양주상회 - 크라운맥주 - (주)진로 - 하이트 맥주 - JINRO - HITEJINRO 이렇게 6번의 로고가 변경되었습니다.

 

목표주가는 하향 조정되고 있지만 여전히 바닥을 다지는 양상이기 때문에 주가 하향보다는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 켈리의 성과에 따라서 주가가 어떻게 될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1924년과 1933년에 각각 진천양주상회와 조선맥주라는 이름으로 창업한 주류회사입니다. 진로는 우천 장학엽이 설립한 소주회사로, 마스코트인 두꺼비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1954년 '진로' 브랜드를 되살려 다시 소주 생산을 시작하여 그룹까지 조직했습니다.

     

    조선맥주는 일제 시기 대일본맥주 자회사로 경기도 시흥군 영등포읍을 본거지로 아사히와 삿포로맥주를 생산하였으며, 1945년 8.15 해방 후 민덕기가 인수하여 운영했습니다. 2005년 하이트맥주가 부실기업 진로를 인수해 살려냈으며, 2011년 9월 1일 부로 양사가 전격 합병되어 현재의 사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최근 하이트진로의 이슈로는, 2020년 공정위 조사결과 총수일가의 장남이 송정 등의 회사를 설립하고 하이트진로의 지분을 획득하는 등의 불법적인 행위를 한 것으로 드러났으며, 이에 공정거래위원회가 일감 몰아주기 의혹을 조사하였습니다.

     

    당시 뉴스

    하이트진로의 이슈

     

     

    ■ 하이트진로의 지배구조

    주주명 지분율
    하이트진로홀딩스 50.86%
    박문덕 2.59%
    JINRO lnc 0.35%
    국민연금 6.72%
    자사주 2.12%

     

     

    하이트진로 신제품 켈리와 주가

    하이트진로의 신제품 켈리는 부드러운 맛과 청량감이 특징입니다. 특히 20대와 30대 연령층에서 인기가 높은 제품으로, 대학생 및 젊은 비즈니스맨 등을 타깃으로 하여 출시되었습니다. 또한, 켈리는 흔히 찾아볼 수 있는 일반적인 맥주와는 차별화된 캔 디자인을 갖추고 있어, 새로운 시도와 즐거움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켈리는 여성들 사이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남성 위주의 맥주 시장에서 여성 소비자를 끌어들이기 위해 출시되었으며, 여성들이 선호하는 부드러운 맛과 깔끔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또한, 켈리는 낮은 도수(4.5%)로 알코올 함량이 낮아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에게도 인기가 있습니다.

     

     

    하이트진로 수익 주요 제품

    하이트 진로의 주요 제품은 소주 55%, 맥주 32%로 구성되어 있으며, 환율하락 수혜주와 여름 관련주 및 주료로 테마가 엮여있습니다.

     

     

    하이트진로 수익 주요 제품
    하이트진로 수익 주요 제품

     

     

    하이트진로 영업이익

    영업이익을 보면 작년(2022년) 4분기에 크게 감소했지만, 연간으로 보면 지속해서 영업이익은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이트진로 영업이익
    하이트진로 영업이익

     

     

    하이트진로 매매동향

    3개월간 매매동향을 보면 개인의 매수세로 평단가가 23000원대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하이트 진로 3개월 매매동향
    하이트 진로 3개월 매매동향

     

     

    하이트진로 차트현황

    일봉으로 보면 한참 바닥을 다지는 중인지 저점을 깨고 내려갈지를 알 수가 없지만 박스권의 형태이며, 연간 차트로보면 228일 선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하이트진로 차트현황
    하이트진로 차트현황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