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업그레이드 오류 및 다운그레이드

윈도우 11 업그레이드는 windows 10 이하의 운영체제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으로 윈도우 11로 변경하는 것을 말합니다. 설치 USB로 윈도우 11을 설치하는 것은 윈도우 11 업그레이드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윈도우 11 업그레이드를 하게 되면 오류가 나타나거나 업데이트 이후에 오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윈도우 11 업그레이드 오류가 왜 발생하고, 업그레이드 직후가 아니라 업데이트 이후에 오류가 발생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윈도우 11 업그레이드란?

    windows 10 이하의 운영체제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프로그램을 통해 윈도우 11로 변경하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내가 windows 10이었는데, 설치 USB를 제작해서 윈도우 11로 변경하는 것은 윈도우 11 업그레이드라고 표현하는 것이 아닙니다. 업그레이드와 설치는 엄연히 다른 용어입니다.

    * 업그레이드 시 결과물과 설치 시 결과물은 전혀 다릅니다.

     

     

    윈도우 11 업그레이드 오류

    윈도우 11 업그레이드 오류가 발생하는 이유는 너무나도 당연합니다. windows 10을 설치한 직후 윈도우 11로 업그레이드를 하면 문제가 발생하지 않지만, windows 10에서 이용을 했다가 윈도우 11로 업그레이드를 한다면 오류로 이어지는 확률은 높아지게 됩니다.

     

    이 이유는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잘못된 사이트의 쿠키허용, 바이러스, 악성코드, 프로그램 설치 등으로 인해 윈도우 11로 업그레이드 시에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이 됩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점점 느려지는 이유도 이러한 이유가 발생했기 때문에 느려지게 됩니다.

     

     

    즉, 컴퓨터는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문제가 발생하게 되기 때문에 windows 업데이트나, windows 업그레이드를 한 후에 오류가 발생하는 이유입니다.

     

     

    오류 발생원인

    1. 잘못된 사이트의 쿠키허용
    2. 바이러스
    3. 악성코드
    4. 프로그램 설치

    쿠키허용바이러스 악성코드 감염프로그램 호환성
    윈도우 11 업그레이드 오류 발생요소

     

    쿠키허용을 함부로 하게 되면, 팝업 광고 바이러스에 감염되고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가 감염될 경우 관리자 권한이 잠기게 되므로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업그레이드 시에 호환되지 않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다면 이 프로그램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여 windows가 손상된 상태로 윈도우 11로 업그레이드가 되게 됩니다.

     

     

    윈도우 11 업그레이드 안됨

    윈도우 11 업그레이드 안됨 증상이 발생하곤 하는데, 이 문제는 현재 windows 상태가 문제가 있어서 진행할 수 없는 상태이거나 바이오스 설정에 문제가 있는 경우, 호환성에 문제가 있는 메인보드를 사용하는 경우입니다.

     

     

    업그레이드 안 되는 이유

    1. windows 상태가 문제가 있어서 진행할 수 없는 상태
    2. 바이오스 설정에 문제가 있는 경우
    3. 호환성에 문제가 있는 메인보드를 사용하는 경우

    메인보드에 따라 다르지만, 2020년 이전의 메인보드의 경우 거나 바이오스가 2020년 이전의 버전일 경우는 windows 10의 바이오스 설정과 윈도우 11의 바이오스 설정 자체가 다릅니다.

     * 컴퓨터 판매점에서도 이 바이오스 값 차이를 정확하게 모르고 판매를 해서 블루스크린이 나타나거나 컴퓨터가 멈추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이 의뢰가 들어옵니다.

     

     

    이러한 설정에 문제가 있으면, 업그레이드 이후에도 정상적으로 구동이 되지 못하고 부품 수명을 갉아먹게 됩니다.

     

     

    다운그레이드 진행

    윈도우 11로 업그레이드가 되어 다운그레이드를 진행하는 분들이 많은데, 이미 업그레이드 시에 대미지를 입은 상태에서 다운그레이드를 하는 것은 너무나도 멍청한 행동입니다.

     

    업그레이드 시 문제가 발생한 원인이 더 커져서 결국 다운그레이드를 하더라도 무한로딩 증상이 나타나거나 컴퓨터의 데이터를 완전히 제거하고 아예 다시 설치해야 하는 경우까지 이어지게 됩니다. 즉, 이 상태는 pc초기화 문제가 나타나는 증상과 마찬가지로 나타나게 됩니다.

     

     

     

    윈도우 11로 업그레이드된 경우

    윈도우 11로 업그레이드가 된 경우라면, 설치 USB를 제작 후 windows를 아예 다시 설치하시는 게 낫습니다. 윈도우 11을 사용하고 싶다면, 어떤 운영체제가 호환성이 더 좋은지를 고려하고 설치를 진행해야지 무턱대고, '나 이거 써보고 싶어'하고 하면 부품의 수명만 갉아먹게 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