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두 가지 오류는 설치 오류와 자바스크립 오류가 빈번히 발생합니다. 이전에 글을 다뤘지만, 윈도우10 빌드 2009가 출시되면서, 이전의 버전들은 점점 많이 나타나는 증상이 되어버렸습니다.
이번에 다시 포스팅을 하려고 한 이유는 이전의 해결방법을 언급하면서, 해결이 안되는 분들이 계시는 분들이 있어 왜 해결이 안 되는지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새로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 우선, 자바스크립트 오류가 발생하는 원인은?
- 이전 포스팅에도 설명을 드렸지만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서는 Microsoft 사의 Net Framwork라는 프로그램이 기반으로 탑재된 비주얼 베이직, C언어, C++ 등 등의 프로그램 소스를 이용해 제작됩니다.
- 윈도우 설치 시에는 기본으로 "넷 프레임워크v3.5와 v4.8"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제어판 - Windows 기능 켜기/끄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아래처럼 체크를 해주어 v3.5와 v4.8이 구동되게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되지 않는다면 아래의 넷 프레임워크 설치 작업 이후에 다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이유는 ver 3.5와 ver 4.8 버전이 다른 것으로 프로그램을 제작하게 되면 서로 호환성이 없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그에 맞는 버전들을 설치해주어야 정상적인 프로그램 설치와 실행이 가능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디스코드와 프로그램에서 만들어진 소스의 넷프레임워크 버전을 설치해주어야 JavaScript Error가 해결됩니다. |
■ 자바스크립트 오류는 뜨지 않지만 디스코드 설치 실패 오류가 나타나는 이유? (Discord Installation has failed)
- 자바스크립트 오류는 해결이 되었지만 "Installation has failed"라는 문제가 다시 발생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 오류는 해결이 될 수도 있고, 해결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
- Intallation has failed 오류는 기존의 넷 프레임워크를 설치하지 않아 기존에 설치되었어야 하는 파일들이 제대로 설치되지 않아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고 현재 사용하는 인터넷이 KT가 아닌 Skt와 Lg유플러스에서 공급하는 사설ip의 문제로 와이파이 공유기에 연결해서 사용하거나 MAC을 변경하면 해결이 이뤄집니다.
①번 경우는 IObit Uninstaller를 이용해 모든 잔여 파일 및 레지스트리까지 모두 제거해 줌으로써 넷 프레임워크가 제대로 작동하여 디스코드 프로그램 설치가 제대로 이뤄져 해결이 됩니다.
- Kcleaner를 실행 후 초기화 시켜줍니다.
- IObit Uninstaller를 설치해준 후 "실행(Windows Key+R) - %loaclappdata%"로 이동해줍니다.
- (appdata) Local 폴더의 discord 폴더를 한번 클릭 후 IObit Uninstaller 프로그램 위로 이동(드래그)시키게 되면 삭제가 이뤄집니다.
②의 경우는 관리자 권한이 있는 Administrator를 활성화 후 사용을 해보시고 정상적으로 된다면, Administrator 계정을 사용해주셔야 하고 안된다면, 와이파이 공유기에 연결해서 테스트 해보셔야 합니다.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의 ip가 밴 처리된 것으로 와이파이에 연결하셔서 사용하시거나 Mac 주소를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③번의 경우는 Adminstrator 계정을 활성화시켜 Administrator 계정에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④번의 경우는 현재 자신의 윈도우 빌드를 먼저 확인 해야 합니다.
§ 윈도우 빌드를 클린설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설치 오류가 나타나는 이유
- 실행 (windows key + R)
- winver
- 윈도우 빌드를 확인 후 2004 미만의 버전인 경우 윈도우 빌드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20년 12월 기준)
- 필요한 자료는 백업을 하고, 아래를 따라 행해주시기 바랍니다.
2020/07/29 - [윈도우/윈도우10 설치 이야기] - 윈도우 10 설치 MBR 및 GPT에 따른 설치 방법
⑤번의 경우는 백신의 실시간 검사를 잠깐 OFF 시켜주신 후 Windows Defender도 잠깐 중지시켜 주신 후 설치를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