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기본 프로그램(내재된)으로 압축 풀기가 안되는 이유 및 해결방법

 윈도우에는 기본으로 파일을 압축하고, 압축을 풀 수 있는 프로그램이 기본으로 내재되어 있습니다. 아래의 "보내기" 탭에 압축(ZIP) 폴더라는 기능으로 압축이 가능합니다.

압축(ZIP) 폴더

 

 그러나, 이 "압축(ZIP) 폴더" 기능이 작동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보안성과 암호화가 업그레이드 된 만큼 이에 따른 패치가 필요한데, 이 부분이 계속해서 패치되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 예를 들면

  : 반디집, 알집 등 다른 압축프로그램으로 압축한 경우 윈도우에 내재되어 있는 압축 프로그램으로는 압축을 풀 수가 없습니다.

  : 또한, 윈도우에 내재되어 있는 압축프로그램으로 압축을 하려해도 압축이 되지 않습니다.

 

 

 § 해결방법

  : 윈도우에 내재되어 있는 압축프로그램은 패치가 되지 않아 압축이나 압축풀기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기 때문에 알집, 반디집, 7-zip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해 압축을 하거나 압축풀기를 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권장하는 프로그램은 "반디집"입니다. 알집은 애드웨어 제품으로 광고가 나타나며, 이지소프트나 업데이트 프로그램도 같이 설치되어 백그라운드로 상시 실행되어 프로세스를 계속해서 먹게 되어 좋지 않습니다. 반디집은 프리웨어 제품으로 정품버전이 아니라도 광고도 없고 편하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반디집 공식 홈페이지 · ALZ, EGG, 7Z, RAR 지원 무료 압축 프로그램

반디집 (Windows) 반디집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빠르게 작동하는 압축 프로그램입니다. 무료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유료 에디션은 다양한 고급 기능을 제공합니다. 주요 기능 지원 OS: Windows Vi

www.bandisoft.com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