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차트 순위 결정이 어떻게 이뤄지는지.. 믿을 수 있을까요?

 블로그 차트는 자신의 블로그가 어느 위치에 있는지, 유효 키워드 및 검색이 어느 분야에서 많이 되는지를 알 수 있으며 무료로 자신의 블로그 순위와 최고 분야의 순위를 알 수 있습니다.

 

 저는 블로그 차트를 사용한 지, 4개월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순위 결정이 계속 생각과는 다르게 올랐다가 내렸다가 하더라고요..?

 

 순위를 빼고는 모두 유료 상품이라 순위만 보는 용도로 사용해왔습니다. 저번 주 주간 방문자 수가 거의 4만명 가까이 되었습니다.

지난 주 주간 방문자 수
지난 주 주간 방문자 수

  이에 반해서 블로그 차트의 순위는 반대로 하락하는 모습이 있었습니다. 평균 주간 방문자수는 1만 6천명 가량이고, 저번주는 일부 포스팅 글에 조회수가 몰려 급상승이 일어났습니다.

 

 즉, 블로그 차트는 방문자 수를 고려해 순위를 매기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메인 사이트에 들어가면 네이버 블로그만 순위권에 들어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만 순위권에 들어있음
네이버 블로그만 순위권에 들어있음

 - 이것으로 알 수 있는 것은 네이버 검색량이 많고, 네이버에 순위가 높습니다.

 

 

 § 블로그차트 이용에 대해 요약하면?

  ⓐ 키워드 중심의 순위 결정

  ⓑ 네이버 블로그가 티스토리 블로그에 비해 월등히 순위가 높음(방문자 수 상관없이)

  ⓒ 블로그 방문자 수를 전혀 반영하지 않는 순위

  

 이것으로 블로그 차트로 순위를 정확하게 알 수는 구도입니다. 키워드가 어쩌면 정확할 수 있습니다. 불펌, 캡쳐 등 저작권 위반물을 올리는 블로그가 순위가 높으면 안되니까요.(달에 2~3번은 불펌, 캡쳐를 당하네요..ㅜㅠ) 제 블로그의 최고 랭킹은 129,847이네요. 기존에 운영했던 블로그가 더 순위가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최근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 수를 넘었습니다.)

 

잡다한 지식 티스토리 블로그 순위
잡다한 지식 티스토리 블로그 순위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