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워치4 페이스 적용(.feat 짤툰 팔짱 낀 - 땅땅이)

■ 본론으로 들어가서, 갤럭시 워치4 페이스 적용 방법

  : 갤럭시 워치4의 페이스를 직접 제작하고 교체할 수 있습니다.

 

 § 준비물

  1. Watch Face Studio
  2. Wifi 연결이 되는 노트북 혹은 데스크탑(랜선 연결 X)
  3. *.wfs 페이스 파일

 

 Watch Face Studio는 해외사이트라, 받는데 1~2분 정도 걸려서 구글 드라이브로 빠르게 다운받으라고 업로드 해뒀습니다. 

 

WatchFaceStudio_1.0.3.exe

워치페이스스튜디어 1.0.3버전 다운로드

drive.google.com

 

 Wifi 연결이 되는 노트북이 가장 편한데, 데스크탑에 무선랜카드 혹은 무선랜카드 동글이가 장착되어 있다면 데스크탑에서도 가능합니다.

 → WIFI 연결이 가능해야 하는 이유는 갤럭시 워치4에는 꼽는 단자 부분 자체가 없기 때문에 무선으로 데이터를 전송하고 받아야 합니다. 이 방법에는 블루투스와 WIFI 데이터링 방법이 있는데, 블루투스 방법으로 해보니 안되더라고요.. 인식을 몬 함.. 그렇기 때문에 WIFI만 가능하다 보시면 됩니다. .wfs를 apk로 변환해서 폰에 직접 설치를 했더니, 설치는 되나 Galaxy Wearable에서 인식을 못하더라고요... 제 능력 밖...

 

 

 ■ 짤툰 땅땅이 페이스

  : 직접 제작한 짤툰 팔짱 낀 땅땅이 페이스입니다. 용량은 3.71MB이며, 배터리와 걸음 수가 나타나는 페이스 입니다.

ttangttang i.zip
3.71MB
짤툰 땅땅이 페이스
짤툰 땅땅이 페이스

 → 타블렛으로 그린 게 아니라, A4 용지에 그림 그리고 사진 찍어서 포토샵으로 다시 칠해서 외각 라인 부분이 깔끔하지 못합니다..ㅠㅜ 그래도 갤럭시 워치4에 적용시키니깐 큰 티는 안 나네요.^^

 

 

 ■ 적용 방법

  1. 워치 페이스 스튜디오를 설치합니다.
  2. .wfs를 직접 제작하거나 만들어진 .wfs를 더블 클릭해 열어줍니다.
  3. 갤럭시 워치4와 무선인터넷이 되는 데스크탑 혹은 노트북과 같은 Wifi를 연결해 줍니다.
  4. 갤럭시 워치4에서 [설정 → 워치정보 → 소프트웨어정보 → 소프트웨어 버전(10번 터치)]를 해주면 개발자옵션이 열리게 됩니다.
  5. 갤럭시 워치4에서 [설정 → 개발자옵션 → ADB 디버깅(우측) → Wi-fi로 디버깅(우측)]으로 변경해줍니다.(우측이 ON)
  6. 갤럭시 워치4에서 [설정 - 연결 - Wi-fi]로 이동하거나, [설정 - 개발자옵션 - Wi-fi로 디버깅]으로 이동해 현재 갤럭시 워치4의 ip를 확인합니다.(iptime 예로는 192.168.0.15 이렇습니다.)
  7. 워치 페이스 스튜디오로 이동해, 우측 상단에 [Run on Deivce]를 선택하면 0시~24까지 AOD 문제가 없는 지 확인 후 창이 열립니다.
  8. + 아이콘을 누른 후 갤럭시 워치4의 ip를 기재해주시면 됩니다.(개발자 옵션에서 확인하신 분은 :5555를 제외한 앞부분을 적어주시면 됩니다.(예 : 192.168.0.15)
  9. 정상적으로 입력했다면 본인의 갤럭시 워치 모델을 선택 하면, 워치에 AOD 확인 명령이 나타나고 <OK>를 눌러주시면 .wfs를 전송하게 됩니다.
  10. 전송이 끝났다면, 변경한 페이스로 변경이 됩니다.

 이전의 페이스로 변경하려면 갤럭시 워치4의 화면을 길게 누르면 페이스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 갤럭시워치4에 적용 샷

갤럭시워치4에 적용 샷
갤럭시워치4에 적용 샷

 

 ■ 다음 만들어 둔 페이스는 짤툰님의 화난 땅땅이 페이스입니다..

짤툰님의 화난 땅땅이 페이스
짤툰님의 화난 땅땅이 페이스

 → 타블렛으로 그린 게 아니라, A4 용지에 그림 그리고 사진 찍어서 포토샵으로 다시 칠해서 외각 라인 부분이 깔끔하지 못합니다..ㅠㅜ 그래도 갤럭시 워치4에 적용시키니깐 큰 티는 안 나네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