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재시작 시 아이콘 위치 초기화 혹은 삭제된 파일 복구되는 이유

 윈도우10 이상을 사용하다보면 이상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폴더 위치를 정리를 했지만, 다음날 컴퓨터 부팅을 하면 다시 원위치가 되어 흩어진 상태로 존재하게 되거나, 삭제한 파일이 다시 생성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증상을 윈도우 롤백 증상으로 불립니다.. 즉, 바탕화면이 초기화되는 것을 말합니다.

 

 

 § 윈도우 재시작 시 바탕화면 아이콘 위치가 초기화되는 이유

  1. 레지스트리가 손상되어 롤백되는 경우
  2. 윈도우 손상이되어 윈도우 자체적으로 복구를 시도한 경우

 

 이 두가지로 나뉘게 되는데, 아이콘의 위치만 계속 원위치 되는 것은 레지스트리가 손상되어 롤백되는 경우로 보시면 되고, 삭제된 파일이 복구가 된 것은 윈도우 손상으로 윈도우 자체적으로 복구를 시도한 경우로 보시면 됩니다.

 

 

 ■ 레지스트리가 손상되어 롤백되는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 해결방법

  1. HKEY_USERS에 손상이 일어난 경우
  2. HKEY_CURRENT_USER에 손상이 일어난 경우

 

 이 두가지가 있습니다. [HKEY_USERS에 손상이 일어난 경우]에 해당하면 현재 계정을 포기하고, 새 계정의 Administrators를 만들어 데이터를 옮기셔야 합니다.

 

 [HKEY_CURRENT_USER에 손상이 일어난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라면 새 계정을 만들어도 조금 있으면 같은 증상이 또 나타나게 되므로 윈도우 재설치를 하셔야 합니다. 단, 시스템 복원 시점이 그 전에 있다면 시스템 복원을 하시면 됩니다.

 

 → [HKEY_USERS]가 손상되었는 지, [HKEY_CURRENT_USER]가 손상되었는 지는 새 계정을 만들어 봐야 알 수 있습니다.

 

 

 ■ 윈도우 손상이되어 윈도우 자체적으로 복구를 시도한 경우

 이것은 윈도우 손상이기 때문에 윈도우 재설치 밖에 답이 없습니다.

 

(UEFI 지원 메인보드) 윈도우10 설치USB 제작~포맷 후 윈도우 설치 방법

대부분의 네이버 블로그, 유튜버들이 소개하는 방법은 틀린 내용이 많습니다. 무작정 마이크로소프트 회사의 설치USB 툴(설치미디어)을 이용해 설치 USB를 제작하는 방법을 소개하는데 이렇게하

goaway007.tistory.com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