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ODE EXCEPTION NOT HANDLED 중지코드 블루스크린 해결방법

컴퓨터는 부품에 문제가 있거나 소프트웨어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오류를 띄웁니다. 컴퓨터가 더 이상 작동하지 못하거나 고장이 의심될 정도라면, 블루스크린 중지코드를 띄우게 됩니다. 그중 "KMODE EXCEPTION NOT HANDLED" 블루스크린 중지코드는 다소 문제가 까다로운 편에 속합니다.

 

이 문제는 일반적으로, 정상적인 Windows 설치가 이뤄지지 못해서 Windows 업데이트나 드라이버 업데이트, Windows 설치 직후 나타나는 경우도 많으며 사용 도중에 System service exception 블루스크린과 같이 나타나는 경우는 Windows 자체가 잘못 설치됐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오늘은 KMODE EXCEPTION NOT HANDLED 블루스크린에 대해서 해결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KMODE EXCEPTION NOT HANDLED 블루스크린

    KMODE EXCEPTION NOT HANDLED 블루스크린은 하드웨어 장치들을 제대로 작동시키거나 구동시키지 못할 경우 띄우게 되는 오류입니다. 이 문제가 지속될 경우 저장장치에 문제를 일으키게 되고, 저장장치 고장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에 정확하게 해결을 하셔야 합니다.

     

    KMODE EXCEPTION NOT HANDLED는 Windows 설치 당시 설치 USB를 잘못 제작했거나, 바이오스 설정이 잘못된 경우, 드라이버를 잘못 세팅한 경우에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고 메인보드에 호환되지 않는 운영체제를 설치해도 이 블루스크린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발생원인

    1. Windows 설치 당시 설치 USB를 잘못 제작, 사용한 경우
    2. Windows 설치 당시 바이오스 설정을 잘못한 경우
    3. Windows 설치 후 드라이버 세팅이 잘못된 경우
    4. 메인보드에 호환되지 않는 운영체제를 설치한 경우

    Windows 설치를 잘못해서 메인보드가 하드웨어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해 Kmode Exception not handle 블루스크린을 띄우는 것입니다. 이벤트 뷰어로 가시면 커널 오류가 무진장 많이 생겨 있을 것입니다. kernel 오류는 파워의 문제로 인해 전력공급에 문제가 생겨 생길 수도 있지만, Windows가 잘못 설치되면 전형적으로 나타나는 이벤트 뷰어의 오류 로그입니다.

     

     

    지식인 질문

    nvlddmkm.sys만 보면 단순히 그래픽카드 드라이버의 문제로 보이나, 질문자 분께서는 SSD에 Windows를 새로 설치하고 나서 인터넷 끊김과 함께 블루스크린이 나타난다고 하셨습니다.

    블루스크린 KMODE EXCEPTION NOT HANDLED 질문내용블루스크린 KMODE EXCEPTION NOT HANDLED nvlddmkm.sys
    블루스크린 KMODE EXCEPTION NOT HANDLED 질문내용

    즉, 이 문제는 단순히 그래픽카드가 제대로 구동되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가 아니라 Windows 자체가 잘못 설치되어 정상적으로 각 하드웨어 부품들을 컨트롤할 수 없는 상태를 뜻합니다. 이로 인해, 인터넷이 자주 끊기는 증상이 나타나며, 블루스크린 KMODE EXCEPTION NOT HANDLED으로 이어지게 된 상황입니다.

     

     

    지식인 Expert의 엉터리 답변

    문제가 발생하면 종합적으로 진단을 해야 하는데, IT Expert라는 사람이 nvlddmkm.sys만 보고 교차테스트를 해라는 둥, 엔비디아 그래픽카드에 문제가 있다는 진단이 나옵니다. 종합적으로 문제를 판단할 줄 모르며, 왜 이 증상이 발생했는지는 안중에도 없고 이 문제를 해결만 하기 위한 답변을 제시하는 것이 IT Expert입니다.

    삼진네트웍스 엉터리 답변오리멍멍 엉터리 답변
    지식인 Expert의 엉터리 답변

     

     

    Windows 설치를 잘못한 경우

    1. 정품 구매 시 주는 설치 USB로 Windows를 설치한 경우는 조립형 메인보드에는 맞지 않기 때문에 윈 10에서는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2. 직적 설치 USB를 제작한 경우 마이크로소프트 사에서 제작을 한 경우 동일하게 정품 구매 시 지급되는 설치 USB와 동일하게 제작이 이뤄지게 됩니다.

     

     

    KMODE EXCEPTION NOT HANDLED 블루스크린 해결방법

    KMODE EXCEPTION NOT HANDLED 블루스크린은 드라이버 인식, Windows가 잘못 설치된 경우 나타나는 증상이기 때문에 올바르게 Windows를 다시 설치하고 드라이버 세팅이 정상적으로 이뤄져야 합니다.

     

     

    해결방법

    KMODE EXCEPTION NOT HANDLED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설치 USB를 만들기 위해 사용하지 않는 8기가 이상의 USB가 필요합니다.

     

     

     

    설치 USB가 제작이 이뤄지면, 바이오스 설정과 드라이버 세팅을 올바르게 해주어야 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