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방문자 수는 포스팅 수에 비례한다..??(feat. 초창기 블로그 운영 시)

 며칠 전 포스팅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광고 수익은 방문자 수와 비례하지 않습니다."라는 주제로 글을 작성했는데, 이번에는 "블로그 방문자 수와 포스팅 수의 관계"를 말씀드리려고 해요. 어느 정도 블로그를 운영하신 분의 경우는 비례하지만, 블로그 초창기에는 비례한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초창기 블로그의 방문자 상승 패턴
초창기 블로그의 방문자 상승 패턴

 

 

 

 ■ 초창기 블로그의 경우 방문자 수는 포스팅 수에 비례하지 않습니다.

  포스팅 수가 많으면 검색 노출이 잘 되서 방문자 수가 증가할 것 같지만 이것은 블로그가 어느 정도 성장했을 때의 말이지 초창기 블로그의 경우는 포스팅 수가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 블로그 4대 지수 중 블로그 활동성 지수를 활성화시키기 위해서 하는 것일 뿐.

 

 

 

 § 1일 1 포스팅의 의미

 1일 1 포스팅을 하라는 이유는 검색 엔진(AI)가 활성화 블로그임을 인지시키기 위해서 하는 것이지 포스팅 수를 늘리기 위해서 해야 한다는 말이 전혀 아닙니다.. [확대 해석 X]

 

 

 

 ■ 초창기 블로그는 포스팅 수에 비례하지 않는 이유

 초창기 블로그는 포스팅 수가 문제가 아니라, 높은 질의 콘텐츠를 올리는 것이 중요한 것입니다. 신뢰도 · 타당성이 없는 글인데 검색 노출이 쉽게 이뤄지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만의 콘텐츠 구성, 카테고리(분야) 키우기가 우선 시 되어야 합니다.

 - 여기서 말하는 "높은 질의 콘텐츠" 의미는 좋은 콘텐츠가 아니라 글 조회수가 잘 나오는 글을 말하는 것입니다.

 

 

 

 § 애드센스 승인이 안되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조건에 보면 높은 콘텐츠의 질을 만들어 내야 한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이 말은 많은 콘텐츠를 생산해라는 말이 아니라, 말 그대로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해라는 말입니다.

 

 애드센스 승인되신 분들 중 15개 정도 올리시고 승인되신 분들도 많습니다.

 

 

 

 ■ 글 발행을 하지 않으니 방문자 수가 감소한다?

 글 발행을 하루 하지 않았더니 방문자 수가 감소했다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이는 3~4일 이상 글을 발행하지 않았을 때 어느 정도 맞는 말이긴 하지만 하루 이틀 안 했다고 감소한다는 것은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 하루 이틀 발행 안했는데 방문자 수 감소 이유

  1. 직접 유입 혹은 기타유입이 퍼센티지가 높은 경우(검색 유입이 적은 경우)
  2. 맞구독 방문자가 많을 확률

 

 1번과 2번은 공통되는 말인데, 검색 유입이 적다는 것은 다른 기타 유입이 많다는 것이며 그중 맞구독 방문자 수가 많은 경우가 이에 해당할 것입니다.

 → 방문자 카운팅이 주로 맞구독자로 인해 증가된 것이지 검색 유입으로 인해 증가된 케이스가 아니기 때문에 하루 이틀 상간에 방문자 수 감소로 이어지게 되는 것이죠..(피드의 신규 글로 인한 방문자 카운팅)

 

 

 

 며칠 전에 저작권 침해 당한 맞구독에 대한 글이 있었는데 천지 모르고 내용 가져다가 쓰고, 앞뒤 안 맞는 말을 해서 황당했었는데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방식에는 맞구독 시스템보다는 검색 유입을 늘리는 것에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맞구독 시스템, 기타 유입은 일시적인 방문자들이기 때문에 지속적인 방문자 수 증가의 중점을 둔 블로그 운영을 하셔야 합니다.

 → 지속적인 방문자 수 증가 방법이 뭔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아직 블로그 운영 방식이 잡혀있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의문을 가지시는 것... 블로그 운영은 일반화시킬 수 없기 때문에 본인만의 블로그 운영 방식을 찾아가는 과정이 블로그 초창기에 해야 하는 숙제입니다. 아무리 방문자 수가 많은 블로그의 운영 방식을 따라 하더라도 본인의 운영 방식이 아니라면 블로그 성장 정체기가 생깁니다.

 

 그렇기 때문에 블로그 운영 초기에는 무엇보다도 본인만의 블로그 운영 방식 틀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 본인만의 블로그 운영 방식 틀 만들기

 본인만의 글쓰기 방식, 관리 방법 등을 시도해보고 방문자 수로 증가했다면 그것이 본인에게 맞는 운영 방식입니다. 글쓰기 방식이 다 다르기 때문에 관리 방법이 같다고 해도 방문자 수 증감 차이가 생깁니다.

 

 

 

 이 네 가지는 글쓰기 시 모든 분들이 방문자 수로 증가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잡기의 글쓰기 방식// //저작물은 본인의 것만
사용하기//
//맞춤법 검사하기// //글 작성 후 미리보기로 틀
확인하는 습관 들이기//

 

 더 정확하고 자세하게 검색 유입을 늘리는 방법을 확인하시려면 하단의 전자책 버튼을 클릭해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전자책으로 확인하기
전자책으로 확인하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