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가드가 실행되지 않았습니다 발생원인 및 해결방법 (ambakdrv.sys)

발로란트 실행 후 나타나는 "뱅가드가 실행되지 않았습니다. 호환되지 않는 소프트웨어 : SystemRoot system32 ambakdrv.sys"라는 오류를 띄우면서 발로란트가 종료되게 되는데, 이 문제는 발로란트를 실행하기 위한 프로그램과의 충돌이 있거나 드라이버가 제대로 잡혀있지 않은 경우 발생하게 됩니다.

 

"뱅가드가 실행되지 않았습니다"라는 창은 뱅가드 실행 도중 특정 프로그램이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적으로 결함이 발생하여 생긴 문제로 ambakdrv.sys 혹은 EPMVolFlt.sys 같은 오류가 생긴 시스템 파일을 띄워주게 됩니다.

 

 

뱅가드가 실행되지 않았습니다 발생원인

뱅가드가 실행되지 않는 경우로는 드라이버 버전 호환성 문제, PCIe 드라이버 누락, SM bus 드라이버 누락 등으로 인해 정상적으로 하드웨어를 구동시키지 못한 경우가 있고, 특정 프로그램이 실행을 막는 경우도 존재하게 됩니다.

 

ambakdrv.sys 파일은 AOMEI Backupper Standard라는 프로그램에 존재하는 프로그램인데 파티션 백업(파일 백업)을 해주는 것으로 이 경우는 AOMEI 프로그램을 제거를 하게 되면 해결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 AOMEI 파티션이 할당된 경우는 이 파티션을 제거해야 해결됩니다.

 

ambakdrv.sys 뱅가드가 실행되지 않았습니다
ambakdrv.sys 뱅가드가 실행되지 않았습니다

 

 

발로란트 호환되지 않는 소프트웨어 ambakdrv.sys 해결방법

ambakdrv.sys이란 AOMEI Backupper Standard라는 프로그램에 존재하는 파일인데 AOMEI는 파일을 Backup 및 Restore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라면 제거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AOMEI 제거하기
AOMEI 제거하기

 

* Wise Unistaller나 iObit Uninstaller를 통해 AOMEI를 완전히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Wise Unistaller.zip
9.52MB

 

 

 

 

발로란트 뱅가드가 실행되지 않았습니다 ambakdrv.sys 원인만이 아닐 경우

ambakdrv.sys만의 문제가 아니라면 다른 오류를 띄우거나 튕기게 됩니다. 이 경우는 여러 가지 점검을 해야 알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IDE 드라이버가 제대로 잡혀있지 않거나, 기타 드라이버를 제대로 잡지 못한 경우 이러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또한, 프로그램 구동 시에 필요한 Visual C++ 프로그램이 버전에 맞게끔 설치되어 있지 않아도 실행이 잘 되다가 어느 순간 안 되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1. 드라이버를 제대로 잡지 못한 경우
  2. Visual C++ 프로그램을 제대로 설치하지 않은 경우
  3. 디스코드, 스팀, 오리진, 익스피리언스 등 게임 오버레이 기능이 활성화된 경우
  4.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어떤 게 최신 버전인지 모르고 설치한 경우(10 시리즈는 472.12가 최종 버전임)

 

 

아래 글을 참고해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드라이버를 제대로 설치하지 못한 경우라면 실행이 잘 되다가 어느 순간(업데이트)에 실행이 안 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 경우는 드라이버를 다시 잡아 주어야 합니다. Rutime Visual C++ 프로그램 설치는 윈도우를 설치하고 나서 기본 세팅으로 해주어야 하는 작업이지만 제대로 윈도우 설치 후 세팅을 하지 못해 생긴 경우입니다.

 

비주얼 런타임 설치가 된 상태
비주얼 런타임 설치가 된 상태

 

 

3번의 경우는 프로그램 결함으로 게임 오버레이 간의 충돌로 생기는 문제입니다.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는 10 시리즈 이하의 경우는 472.12 버전이 최종 버전으로 500번 이상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호환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