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mViewer 플랜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발생원인 및 해결방법
- IT/원격프로그램
- 2023. 1. 20.
팀뷰어를 사용하다 보면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합니다. 원격 대상자의 컴퓨터와 연결이 안 되거나 패스워드가 나타나지 않거나 "TeamViewer 플랜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라는 창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플랜 업그레이드 화면이 나타나면 5분 정도밖에 원격 접속이 되지 않고 튕겨버리게 됩니다. 처음에는 팀뷰어 무료 시간이 끝나서 그런 줄 알았는데 원격 접속자의 문제가 아니라 원격 대상자의 문제입니다.
TeamViewer 플랜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발생원인
귀하의 현재 Teamviewer 플랜은 사용자 지정 Teamviewer 모듈로의 연결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세션이 잠시 후 종료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상위 플랜으로 업그레이드하십시오'라는 문구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 문제는 원격 접속자의 팀뷰어가 잘못 설치됐거나 원격 접속자의 컴퓨터의 권한이 완전히 소실된 경우입니다. 이 문제는 일반적으로 원격 대상자가 포맷을 하고 윈도우(Windows)를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이러한 문제가 발생했다는 것은 윈도우(Windows)가 정상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원격 접속자가 원격 대상자에게 접속을 하려 하지만 필요한 데이터를 가져올 권한이 없어서 생기는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TeamViewer 플랜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해결방법
팀뷰어가 정상적인 경로로 설치되어 있지 않을 수 있으므로 팀뷰어를 재설치를 해줍니다. iObit Unistaller를 통해 팀뷰어를 레지스트리와 함께 모두 제거해주시기 바랍니다.
원격 대상자의 컴퓨터에 로컬그룹정책편집기(gpedit.msc)에서 권한이 잠겨있지 않은지 확인합니다. 아래를 따라서 USB와 시스템 권한 부분이 잠겨있지 않은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를 따라 상태를 내림차순으로 변경 후 '구성되지 않음' 부분이 아니라면 모두 '구성되지 않음'으로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이후 재시작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권한이 잠겨있지 않은 경우이거나 잠겨 있는 권한을 풀어도 동일하게 나타난다면, 권한이 정상적으로 복구되지 못한 경우로 윈도우(Windows)를 다시 설치하셔야 합니다.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윈도우(Windows) 자체가 잘못 설치된 환경에서 사용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권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게 윈도우(Windows)를 정상적인 방법으로 클린 설치 후 기본세팅을 잡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