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인터넷 연결 안 됨 발생원인 및 해결방법

컴퓨터 부팅 후 어느 날 갑자기 네트워크 인터넷 연결 안 됨이 발생하여, 이것 저것 조치를 취해봐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는 랜 카드 드라이버가 업데이트됐거나 들어오는 인터넷 회선의 문제 두 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각각에 대해서 테스트를 진행하면 뭐가 문제가 있는지 파악이 가능합니다.

 

 

 

네트워크 인터넷 연결 안 됨 발생원인

네트워크 인터넷의 연결이 안 되는 원인은 들어오는 회선의 문제인 경우 혹은 랜 카드 드라이버가 업데이트된 경우가 이에 해당합니다. 일반적으로는 들어오는 회선의 문제일 확률이 높기 때문에, 인터넷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들어오는 회선의 신호를 다시 할당받는 방법이 좋습니다.

 

인터넷 검색에 보면 DNS 서버를 재등록해라, 네트워크 초기화를 해봐라 하는 것은 다 부질없는 해결방법입니다. DNS 서버는 자동 할당이기 때문에 고정 IP가 아니면 건드릴 필요도 없고 네트워크 초기화를 하는 것은 네트워크 등록 데이터만 초기화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갑자기 인터넷 연결 안 됨 문구가 나타난 경우는 해결방법이 아닙니다.

 

 

네트워크 인터넷 연결 안 됨 해결방법

랜 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내역을 지우고 DCH로 다시 설치가 이뤄지게 되면 세팅, 드라이버 호환, 충돌 등의 문제였다면 바로 해결이 이뤄집니다.

 

  1. Windows Key + X
  2. 장치 관리자
  3. 네트워크 어댑터
  4. Realtak PCIe 우클릭
    • 예) Realtek PCIe 2.5 GbE Family Controller
    • 예) Realtek PCIe Gbe Family Controller
  5. 디바이스 제거

 

네트워크 인터넷 연결 안 됨 해결방법
네트워크 인터넷 연결 안 됨 해결방법

 

인터넷이 연결이 된 경우는 정상적인 랜 카드 드라이버로 다시 설치 후 네트워크 어댑터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속도가 10Mb 밖에 안 나오거나, 게임 파일 다운로드 속도가 느린 경우 해결방법

 기본적으로 요즘은 기가인터넷을 사용하기 떄문에 다운로드 속도는 100Mb 이상이 나옵니다. 그러나, 다운로드 속도가 10Mb 안밖으로 나온다면 윈도우를 설치 후 기본셋팅을 아예 해주지 않았기

goaway007.tistory.com

 

 

업데이트를 지우고 DCH로 재설치가 이뤄졌음에도 동일하게 나타난다면 들어오는 회선의 문제로 인터넷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셔야 합니다. 본인이 조치할 것들은 없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