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이 감소, 이유
- 문서
- 2024. 7. 4.
최근 애드센스 수익이 점점 줄어드는 이유는 여러 가지 요인이 작용하지만, 특히 환율의 영향이 가장 큽니다. 일부 사람들은 카카오의 자체 광고 플랫폼이 문제라고 주장하지만, 이는 1년이 지난 시점에서 발생한 문제이며 현재 애드센스 수익 감소와는 크게 연관이 없습니다. 오히려 최근 애드센스 수익이 계속해서 감소하는 이유는 환율 상승과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환율이 오르면 원화의 가치가 떨어지게 되고, 이로 인해 국내에서 애드센스 광고비가 증가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광고 효율 지표인 ROI(투자 대비 수익)와 ROAS(광고 비용 대비 매출)가 떨어지게 되면서 애드센스 수익도 감소하게 되는 것입니다.
애드센스 수익 감소 이유
애드센스는 구글이 제공하는 광고 프로그램으로, 웹사이트 소유자가 자신의 콘텐츠에 광고를 게시하고 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광고주는 구글을 통해 광고를 게시하고, 웹사이트 소유자는 해당 광고를 자신의 사이트에 게재하여 수익을 얻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은 주로 광고 클릭 수, 광고 노출 수, 그리고 광고의 주제와 관련된 여러 요소에 의해 결정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디지털 광고 시장은 급격히 성장했지만, 애드센스 수익은 변동이 심한 편입니다.
환율의 영향
환율은 국가 간 통화의 교환 비율을 의미하며, 이는 경제 전반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환율이 오르면 원화의 가치가 떨어지고, 달러와 같은 외화 대비 가격이 상승하게 됩니다. 이러한 환율 상승은 애드센스 수익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광고주는 동일한 광고비를 지출하더라도 환율 상승으로 인해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하므로 광고 효율이 떨어집니다. 이는 광고주가 광고 예산을 줄이게 만들고, 결과적으로 애드센스 수익도 감소하게 됩니다.
요인 | 영향 |
환율 상승 | 원화 가치 하락, 광고비 상승 |
광고 효율 감소 | ROI와 ROAS 하락, 광고주 예산 축소 |
금리 인상 | 경제 불확실성 증가, 광고 시장 위축 |
허위 과장 광고와 애드센스 운영 시 주의사항
- 환율 등락폭
- 환율 변동성이 커지면 광고 예산 운영이 어려워집니다.
- ROAS와 ROI의 값이 변동되어 적극적인 애드센스 광고가 힘들어집니다.
- 2021년도 애드센스 절정기
- 2021년은 애드센스의 전성기였으며, 이 시기에 사기꾼이 증가했습니다.
- 현재 고환율 상태로 인해 수익 창출이 어려워지고 허위 과장 광고가 많아졌습니다.
- 애드센스 사기꾼 문제
- 현재 시점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수익만 바라보는 사람들은 사기꾼입니다.
- 애드센스 시작 전 준비
- 티스토리, 블로그 플랫폼의 구성과 운영 방법을 먼저 알아야 합니다.
- 무턱대고 수익만 바라보면 돈만 낭비하게 됩니다.
환율의 등락폭이 커지게 되면, 안정적으로 광고를 내기는 힘들어지게 됩니다. 기업에서는 광고비로 지출해야 할 예산이 정해져 있는데, ROAS와 ROI의 값이 계속 차이가 날 수 있기 때문에 적극적인 애드센스 광고는 어려워지게 됩니다.
2021년도에는 애드센스 절정기였으며, 이 때 사기꾼들이 점차 많아진 시점이며 현재는 계속되는 고환율 상태이기 때문에 많은 수익을 낼 수 없을 뿐더러, 허위 과장 광고가 현재는 많은 상태입니다. 수익을 바라보고 판매를 하는 사람들은 현재 시점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사기꾼일 뿐입니다.
애드센스를 하기 전에는 티스토리, 블로그 플랫폼을 어떻게 구성을 해야할 지, 운영을 어떻게 해야할 지를 먼저 알아야지 무턱대고 수익으로 접근하면 돈만 버릴 뿐입니다.
Fed의 금리 정책
애드센스 수익이 회복되기 위해서는 경제 안정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의 금리 정책이 큰 역할을 합니다. 금리가 인하되면 경제 활동이 활발해지고, 이는 광고 시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반대로 금리가 인상되면 경제 불확실성이 증가하여 광고비 지출이 줄어들게 되고, 애드센스 수익도 감소할 가능성이 큽니다. 현재 제롬 파월 의장이 이끄는 Fed가 금리 정책을 어떻게 조정할지에 따라 애드센스 수익의 변동도 크게 달라질 것입니다.
워드프레스로 이전?
애드센스는 마케팅의 일종이기 때문에 당연하게도 경제 영향을 심하게 반영이 됩니다. 이러한 점은 판단하지 못하고 티스토리에 문제가 있으니 워드프레스로 넘어갔다. 구글 블로그를 해야겠다.라고 하는 사람이 많은데 현재 시점에서는 네이버, 다음 노출 로직을 보면 워드프레스, 구글 블로그의 영향은 크게 좋지 못합니다.
결론적으로, 최근 애드센스 수익이 감소하는 주요 원인은 환율 상승에 따른 원화 가치 하락과 이에 따른 광고 효율 저하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경제 안정과 더불어 Fed의 금리 인하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요인들이 개선될 때 애드센스 수익도 회복될 가능성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