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공동 현관 출입문 자동 개방 시스템 어플 GAYO

요즘 도입되고 있는 GAYO(가요)는 아파트에 공동 현관 출입문 근처에 가면 스마트 폰과 단말기와의 신호를 통해 출입문을 개방시켜 주는 아주 편안한 시스템입니다. 이러한 자동 개방 시스템은 굳이 비밀번호를 입력하거나 칩을 대지 않아도 스마트 폰 하나만 연동되어 있다면, 쉽게 개방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파트 공동현관 출입문 자동 개방 시스템 어플 GAYO

    BlueN(블루 앤)이라는 회사에서 혁신적인 네트워크 시스템을 제작했습니다. 요즘은 도어록도 블루투스를 통해 출입문을 열 수 있고, 자동차도 스마트폰으로 조작이 가능하며, 집 내부 사물 네트워크(IOT) 방식으로 모든 기기가 WIFI가 연결이 되어있다면, 실시간으로 조작이 가능합니다.

     

    BlueN GAYO
    BlueN GAYO

    이와 비슷한 원리로, 가운데 자신이 스마트폰만 가지고 있다면 공동현관 근처에 가면 블루투스 기능과 GPS 기능, 데이터가 조합이 문이 열리게 되는 시스템을 블루 앤에라는 기업에서 제작했습니다. 지원되는 아파트라면 통신사 상관없이, 아이폰 안드로이드 상관없이 GAYO 애플리케이션을 설치 후 블루 앤 아이디를 만들거나, 카카오톡 아이디로 회원가입을 하게 되면 공동현관 근처에 가기만 해도 열리게 됩니다.

     

    2023년 이전에는 작동이 잘 안 되는 이슈, 버그가 많았지만 현재는 이상 없이 잘 열리고 큰 문제가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GAYO 이용료

    GAYO(가요) 이용료는 월 1,000원으로 가족 구성원 중 한 명이 가입하면 추가 요금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GAYO 앱 설치 및 사용방법

    가요 앱 설치는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지원하며, 가요 앱 실행 후에는 권한을 부여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나, 최대절전앱 예외를 시키지 않는 경우 가요 앱이 잘 작동하지 않는 버그가 있으니 꼭 최대절전앱에서 예외 등록을 해주셔야 합니다.

     

    가요 앱 설치하기연락처와 위치 액세스 허용하기전화 미디어 파일 액세스 허용
    GAYO 앱 설치 및 사용방법

     

    설치방법

    1. GAYO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여 줍니다.
    2. 안드로이드 :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bluen.homein
    3. 아이폰 : itunes.apple.com/us/app/gayo/id1252529872
    4. 앱을 실행시켜 준 후 권한을 부여해 줍니다.

     

     

    권한부여

    • 연락처 권한을 부여해야 하는 이유 : 통신사의 휴대폰 번호를 통한 서비스 이용방식이기 때문에, 휴대폰 번호가 필요하므로 권한을 필요로 합니다.
    • 위치 권한을 부여해야 하는 이유 : GPS로보다 정확하고, 신속하게 공동현관문이 열리기 위함입니다. 쉽게 말해서, 정확도와 빠르게 열리기 위해 필요한 것이죠.
    • 전화 권한을 부여해야 하는 이유 : 고객센터나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연동 시스템으로, 필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 저장소를 부여해야 하는 이유 : 출입 로그 및 데이터들을 저장하기 위해서는 대부분의 앱은 저장소 권한이 부여되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GAYO 앱 사용 시 주의사항

    GAYO 앱을 사용 시에는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블루투스 기능이 꺼져있으면, 작동하지 않고 단말기마다 주고받는 신호 강도가 다르기 때문에 가까이 가야 작동이 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GAYO 앱 사용 시 팁(주의사항)
    GAYO 앱 사용 시 팁(주의사항)

     

    주의사항

    1.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요즘은 연동 시스템을 이용하면 더 쉽고 수월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으로 가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가입 시 동의 약정에 대해 동의를 해야 하는데 확인 버튼이 먹통이라 안 되는 분들이 계실 수 있는데 스크롤을 제일 밑으로 내려야 확인 버튼이 활성화된답니다.
    3. GAYO 앱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시켜 주어야 기능이 사용 가능한데, 이것은 윈도우 10처럼 스마트폰도 보안체계 때문에 권한 부여가 되어야만 작동이 가능하답니다. 윈도 10의 UAC 기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4. GAYO 앱 서비스에 등록이 되어있다면 추가적으로 어떤 작업을 할 필요 없이 블루투스만 켜 두시면 자동으로 공동현관문이 열리게 됩니다. 블루투스가 꺼져있으면, 자동문 열림이 OFF가 되어 출입 시 블루투스를 다 시켜야 된다는 점이 있으므로, 블루투스를 항상 켜 두시는 게 좋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