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Discord) 실행 후 튕김 오류 발생원인 및 해결방법

디스코드 실행 후 몇 초 뒤에 강제 종료가 되면서 튕기는 증상이 있습니다. 이 문제는 게임과 특정 프로그램 간의 충돌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게임이나 프로그램들은 언제든 충돌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충돌은 방화벽 문제로 빚어지곤 하는데, ahnlab safe transaction이나 Windows Defender의 방화벽이 작동되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사용하는 인터넷이 LG 유플러스의 경우는 DNS 서버 문제 때문인지 접근이 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렇게 디스코드가 튕기는 이유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는데 원인 파악은 이벤트 뷰어를 봐야 알 수 있기 때문에 자주 발생하는 원인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디스코드 실행 후 몇 초 뒤 튕김 오류 발생원인

방화벽 문제(디펜더, 보안 프로그램), 인터넷 환경 문제, 특정 프로그램 간의 충돌 문제, 권한 소실로 인해 Appdata 폴더에 접근할 수 없는 경우가 대표적으로 디스코드가 튕김 오류가 발생하는 원인들입니다.

 

  • 방화벽의 경우는 디펜더를 끄고, 보안 프로그램을 모두 제거하게 되면 디스코드가 튕김 오류 없이 정상적으로 작동이 이뤄지게 됩니다.
  • 인터넷 환경 문제의 경우는 LG 유플러스에서 대부분 발생하며, VPN을 통해 우회를 시킨 후 정상 작동이 된다면 인터넷 환경 문제로 본인이 직접 조치할 것들은 없으며 업데이트 패치가 나올 때까지 VPN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 특정 프로그램 간의 충돌 문제는 사용하고 있는 불필요한 프로세스를 모두 종료해 주는 KCleaner를 통해 초기화 후 디스코드를 실행하게 되면 정상 작동하는 경우입니다.
  • 권한 소실로 인해 Appdata 폴더에 접근할 수 없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는데 이 경우는 알려지지 않은 사이트의 쿠키 허용, Mcafree, AVG 백신, RAV VPN 등이 설치된 경우 발생하게 됩니다.

 

 

디스코드 실행 후 몇 초 뒤 튕김 오류 해결방법

각각 문제에 대해서 해결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이기 때문에 각 발생원인들에 대해 나눠서 해결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방화벽 문제인 경우

방화벽 접근 제한의 경우라면 Windows Defender를 끄고, 구라제거기(HoaxEliminator)를 통해 보안프로그램을 제거해야 합니다.

 

 

Windows Denfender 끄기

  1. Windows Key + Q를 누른 후 (띄어쓰기 주의) Windows 보안을 검색합니다.
  2.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클릭
  3.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설정 > 설정 관리로 이동합니다.
  4. 모든 항목을 '끔'으로 변경합니다.

 

 

Windows Denfender 끄기
Windows Denfender 끄기

 

 

Windows Denfender 방화벽 리셋

디펜더를 껐다면 방화벽을 리셋해주어야 합니다.

 

  1. Windows Key + Q > 방화벽 검색을 합니다.
  2. 방화벽 상태 확인 선택합니다.
  3. 좌측에 기본값 복원을 선택 후 기본값 복원을 선택하게 되면 최초 상태로 복원이 됩니다.
  4. Windows Key + Q > uac 검색 후 사용자 계정 컨트롤을 선택합니다.
  5. 알리지 않음으로 변경하고 저장합니다.

 

 

 

보안프로그램 제거하기

게임이나 프로그램과 충돌이 제일 심한 보안 프로그램을 제거해주어야 합니다.

 

 

HoaxEliminator6.34.zip
6.62MB

 

 

  1. Hoax Eliminator을 다운로드해 줍니다.
  2. Hoax Eliminator.exe를 실행시켜 줍니다.
  3. 모두 제거를 누르고 보안 프로그램들을 모두 제거해 줍니다.

 

 

인터넷 환경 문제의 경우

인터넷 환경 문제일 경우는 wifi로 연결을 시도해 보시거나 VPN을 이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미꾸라지 VPN, 판다 VPN, SoftEther VPN Client Manager 등을 이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SoftEther VPN Client Manager 설치 및 사용 방법(ERR_Time_Out)

구글 크롬을 사용하는 경우 특정 사이트에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 경우에는 LG U+ 이용자들에게서 주로 생기는 문제인데, DNS 서버 문제로 사이트에 접속하지 못해 ERR_Time_Out 문

goaway007.tistory.com

 

 

특정 프로그램 간의 충돌 문제

특정 프로그램 간의 충돌 문제인 경우는 Kcleaner를 통해 초기화 후에 작동되는지 확인을 해보시면 됩니다.

 

 

Kcleaner로 불필요한 프로세스 중지 시키기

 

Kcleaner 다운로드

 

  1. Kcleaner를 다운로드합니다.
  2. Kcleaner를 실행시킨 후 초기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불필요한 프로세스가 중지됩니다.
  4. 불필요한 프로세스 중지 목록을 웹 브라우저로 띄우게 됩니다.
  5. 디스코드를 실행시켜 정상 작동되는지 확인합니다.

 

 

Kcleaner로 불필요한 프로세스 중지 시키기
Kcleaner로 불필요한 프로세스 중지 시키기

 

 

권한이 소실로 Appdata 폴더에 접근하지 못하는 경우

이 경우는 해당 계정의 권한 소실로 Administrator 계정을 활성화 후 Administrator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디스코드를 실행해보면 정상 작동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Administrator 계정(관리자 계정) 활성화 방법

윈도우 10을 사용하다보면 계정의 권한이 부족하거나, 계정의 권한을 잃어 버려 현재의 계정을 사용할 수 없을 때가 생기게 됩니다. 권한을 잃어버리면 특정 폴더나 파일, 프로그램 등이 열리지

goaway007.tistory.com

 

 

원격 해결

원격을 봐달라는 요청으로 봐드렸는데, 프로그램 충돌이 아닌 윈도우 디펜더의 충돌로 보였습니다.

 

원격 해결
원격 해결

 

 

StarPlayer, AquarPlayer 등 인터넷 강의가 설치된 경우

스타 플레이어나 아쿠아 플레이어 같이 인터넷 강의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으면 녹음, 녹화가 정지되기 때문에 이 경우는 디스코드가 실행은 된 후 몇 초 뒤에 튕기는 증상일 때 대부분 이 프로그램들이 설치되어 있어서 발생합니다.

 

제어판에서 스타플레이어와 아쿠아 플레이어 같은 인터넷 강의 프로그램을 제거해주셔야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