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용 프로그램 오류 메모리는 read 될 수 없었습니다

프로그램 실행 도중이나 프로그램을 종료하는 도중에 "응용 프로그램 오류 메모리는 read 될 수 없었습니다"라는 응용프로그램 오류를 나타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는 그 프로그램 자체가 손상이 되었거나 시스템 파일이 손상되어 프로그램을 구동할 수 없을 때 띄우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가, RAM 메모리의 문제라고 잘못 알리는 분들이 계시는데 여기서 말하는 메모리는 RAM 메모리 카드를 말하는 것은 아니며 저장장치 메모리를 뜻합니다.

 

     

     

    응용 프로그램 오류 메모리는 read 될 수 없었습니다

    컴퓨터를 시스템 종료하거나 특정 프로그램을 종료 시에 띄우는 응용 프로그램 오류 메모리는 read 될 수 없었습니다 오류는 그 프로그램 자체에 문제가 발생했거나 윈도우 시스템 파일이 손상된 경우 프로그램을 구동하지 못해서 발생시키게 됩니다.

     

    2022년에 알약 오류 패치로 인해서 시스템 파일이 잠기게 되어, 많은 분들이 "응용 프로그램 오류 메모리는 read 될 수 없었습니다" 오류가 발생한 적이 있는데 이렇게 시스템 파일이 손상되거나 잠기게 되면 문제로 이어지게 됩니다.

    응용프로그램 오류
    응용프로그램 오류

     

     

    메모리를 참조했습니다

    000000000000에 있는 명령이 0x0000000000000000의 메모리를 참조했습니다. 메모리는 read 될 수 없습니다라는 문구가 발생하는 오류를 해석하면 해당 위치의 데이터를 읽어내지 못했다는 뜻으로, 프로그램 구동 시 오류가 발생했음을 뜻합니다.

     

    해석

    • 000000000000에 있는 : 이 위치에 저장된 데이터를
    • 0x0000000000000000의 메모리를 참조했습니다 : 이 위치의 메모리를 참조했습니다.
    • 메모리는 read 될 수 없습니다 : 그러나, 데이터를 읽어낼 수 없었습니다.

    이 문구를 통해 해당 위치에 저장된 데이터를 메모리를 참조하려 했으나 데이터를 읽어낼 수 없었다는 뜻으로, 저장장치의 데이터에 문제가 생겼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응용 프로그램 오류 메모리는 read 될 수 없었습니다 발생원인

    1. 윈도우 손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
    2. 저장장치에 문제가 발생해서 데이터를 읽을 수 없는 경우
    3. 시스템 파일에 문제가 발생해서 프로그램을 불러올 수 없는 경우
    4. 해당 프로그램 파일 자체가 손상되어 발생하는 경우

    주로 해당 프로그램 파일 자체가 손상되어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해당 프로그램을 완전히 삭제 후 다시 설치만 해주면 정상적으로 구동이 되면서 응용 프로그램 오류 메모리는 read 될 수 없었습니다 오류는 발생하지 않게 됩니다.

     

    그러나, 해당 프로그램을 완전히 제거했음에도 해당 증상이 발생한다면, 저장장치 점검이 필요하며 저장장치에 문제가 있는지를 우선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저장장치의 불량섹터나 ECC, CRC, 읽기 오류 등으로 인해 제대로 데이터를 보관하지 못하게 된다면 이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응용 프로그램 오류 메모리는 read 될 수 없었습니다 해결방법

    저장장치 점검을 먼저 하신 후에 저장장치에는 문제가 없다면, 해당 프로그램을 모두 삭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금융 보안 프로그램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우리가 공인인증서나 금융인증서 등 로그인을 하게 되면 설치를 필요로 하는 그 프로그램들이 충돌이 일어나서 발생됩니다.

     

    이 경우는 구라제거기를 통해 보안 프로그램을 모두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구라제거기
    구라제거기
    HoaxEliminator7.16.7z
    2.40MB

     

    구라제거기를 통해 보안프로그램을 제거했음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발생한다면, 윈도우 시스템 파일이나 다른 기타 문제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해결방법

    구분 해결 방법
    해당 프로그램 파일 자체가 손상되어 발생하는 경우 해당 프로그램을 완전히 제거 후 다시 설치 해줍니다.(클릭)
    저장장치에 문제가 발생해서 데이터를 읽을 수 없는 경우 저장장치 점검을 하고 문제가 없는지를 확인합니다. (클릭)
    시스템 파일 문제 발생으로 프로그램을 불러올 수 없는 경우 윈도우 손상의 일부이기 때문에 윈도우를 다시설치합니다. (클릭)
    윈도우 손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 윈도우 손상은 윈도우를 다시설치합니다. (클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