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시크릿모드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 만드는 방법(feat. 대상수정)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서비스 종료되면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사용보다 구글 크롬이 훨씬 더 사용자들이 많습니다. 구글 크롬을 많이 사용하게 되어 호환성 면에서 월등히 우수합니다.

 

 이 구글 크롬 중의 기능인 [시크릿 모드]가 존재합니다. 시크릿 모드는 자신의 ip를 반(?)숨기고, 쿠키 및 검색 목록, 히스토리(방문기록) 등이 남지 않아 사용을 많이들 하십니다. 그러나, 이 시크릿 모드는 일반 구글을 실행 시켜, [Shift] + [Ctrl] + [N] 키를 눌러야 하는 번거러움이 있습니다.

 

 이 번거러움을 줄이기 위해 시크릿모드로 실행되게 [대상]을 수정 해, 바로 시크릿모드로 실행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 방법은 [대부분] 모릅니다.

 

 

 ■ 구글 크롬 장점

 : 크롬에는 여러가지 [확장프로그램][Flag 설정]이 가능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을 이용해 쉽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 구글 크롬 시크릿모드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생성

  1. 가장 쉬운 방법은 제가 설정 해 둔 파일을 받아 바탕화면에 압축을 풀어주시면 됩니다.
  2. 직접 [대상]을 수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설정 해 둔 파일을 바탕화면에 풀기.

Chrome.zip
0.00MB

  •  아이콘은 사진처럼 시크릿모드 아이콘으로 설정했습니다. 그러지 않으면, 햇갈려서 어떤 게 시크릿모드인지 알 수 없기 때문에.
  • 시크릿모드 아이콘
  • 편의상 아이콘을 [시크릿모드] 아이콘으로 변경했습니다.

 

 

 

 § 직접 바로가기 [대상] 변경하기.

  1. 바탕화면 구글 크롬 아이콘 선택 후 [Ctrl]+[C] → [Ctrl]+[V]를 눌러 아이콘을 복제합니다.
  2. 복제된 크롬 아이콘을 [우클릭] 합니다.
  3. [속성]으로 이동합니다.
  4. "C:\Program Files\Google\Chrome\Application\chrome.exe" -Incognito [대상] 부분에 [ -Incognito]를 입력 해 줍니다.
  5. [아이콘 변경]을 눌러 준 후 [시크릿모드] 아이콘을 선택 해, 구분 짓습니다.
  6. 아이콘 이름을 알기 쉽게 변경합니다.

 → 4번에서 "C:\Program Files(x86)\Google\Chrome\Application\chrome.exe" (x86) 부분이 있는 분들은 바꾸시면 안됩니다. 64비트 운영체제가 아닌 86비트 운영체제이기 때문에 설치된 경로가 다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요즘은 대부분 64비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대부분 같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 incognito는 anonymous와 비슷한 뜻으로 "익명의"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입력 시 젤 우측에 띄워쓰기를 한칸 해준 후 -incognito를 입력해주어야 합니다.

직접 바로가기 [대상] 변경하기.
직접 바로가기 [대상] 변경하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