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스크린 Bad System Confing Info 발생원인 및 해결방법

 블루스크린에 대해 오랜만에 글을 적네요. 요즘도 Bad System Confing Info 블루스크린이 나타나나 봅니다. 이 코드는 보통 윈도우 11에서는 나타나지 않으며, 윈도우 10에서 대부분 발생하게 됩니다.

 

Bad System Confing Info 블루스크린
Bad System Confing Info 블루스크린

 

 

 ■ Bad System Config Info 블루스크린 발생원인

윈도우 업데이트 이후 윈도우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발생하게 됩니다.

 

 

 ■ Bad System Config Info 블루스크린 발생 환경

  1. 윈도우 설치를 잘못 함 (2015 이후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CSM 설정이 UEFI가 아닌 Legacy로 한 경우)
  2. 윈도우 업데이트를 함
  3. 하드웨어 장치들이 인식 장애를 일으킴
  4. + 게임이 튕기는 증상이 나타남
  5. 블루스크린이 나타나게 됌

 이러한 환경으로 발생하는 구도가 거의 대부분입니다. 앞선 블루스크린 포스팅에도 마찬가지로 윈도우 10에서 발생하는 블루스크린은 대부분 윈도우10 설치를 잘못해서라고 말씀드렸습니다.

 

 

 

 ■ Bad System Config Info 블루스크린을 발생시키는 요소(2015 이후 제품 - 조립컴 포함)

  1. 정품 패키지를 구매한 경우라면 설치 USB를 주는 걸로 설치했다면 문제가 됩니다.
  2.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ISO를 받지 않고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프로그램으로 설치 USB를 만들었다면 문제가 됩니다.
  3. 윈도우 설치 시 CSM 설정을 UEFI로 변경하지 않고 설치한 경우 문제가 됩니다.
  4. 윈도우 설치 화면 중 파티션 화면에서 설치할 디스크가 GPT가 아닌 경우 문제가 됩니다.

 

 즉, 윈도우10 설치를 잘못해서 생기는 문제로 하드웨어 인식장애로 인해 발생 시키는 코드입니다.

 

 

 

■ Bad System Config Info 블루스크린 해결방법

  1. 모든 데이터는 소멸되니 미리 백업
  2. GPT방식의 UEFI 메인보드를 지원하는 설치 USB를 제작
  3. 디스크 재할당 작업을 거친 후 윈도우 설치가 이뤄져야 합니다.(디스크를 GPT로 변환하고 파티션 재할당)
  4. 설치 이후에는 Administrator 계정을 활성화시켜 이 계정을 사용하기.

 

 윈도우 재설치만 한다고 해당 문제가 해결되지 않습니다. 설치 USB와 바이오스의 CSM 설정에서 문제가 생긴 것이기 때문에 이 부분을 바꾸지 않는다면 동일하게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포맷 이후 당장 발발하지 않는다고 해도 업데이트 이후에 발생하게 됩니다..

 

아래 링크 2개를 참고 바랍니다.

 

 

(UEFI 지원 메인보드) 윈도우10 설치USB 제작~포맷 후 윈도우 설치 방법

대부분의 네이버 블로그, 유튜버들이 소개하는 방법은 틀린 내용이 많습니다. 무작정 마이크로소프트 회사의 설치USB 툴(설치미디어)을 이용해 설치 USB를 제작하는 방법을 소개하는데 이렇게하

goaway007.tistory.com

 

 

윈도우10 Administrator 계정 활성화 방법

 윈도우10을 사용하다보면 계정의 권한이 부족하거나, 계정의 권한을 잃어 버려 현재의 계정을 사용할 수 없을 때가 생기게 됩니다. 권한을 잃어버리면 특정 폴더나 파일, 프로그램 등이 열리지

goaway007.tistory.com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