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이 파일과 연결된 앱이 없습니다. 발생원인 및 해결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기본앱으로 설정된 것이 잘못되어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png나 jpeg 등 일반적인 황장자의 경우는 [설정 - 기본앱 - 파일형식별 기본 앱 선택]으로 가시면 수동으로 변경 해 주시면 쉽게 해결이 됩니다.

그러나, 아래와 같이 ms-settings:personalization-background 같이 앞에 ms-settings이 붙게 되는 순간 원상복구는 시스템 복원을 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요즘은 시스템 복원 기능을 잘 사용하지 않아, 기능 자체를 꺼두거나 시점 자체가 존재하지 않아 복구가 어려운 경우가 허다 합니다.

ms-settings :personalization-background


시스템 복원이 불가능하다면 원상복구로 복구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최선의 방법은 확장자 별, 설정 별 모든 셋팅을 윈도우 초기 설치가 되었던 레지스트리 상태로 만들어 주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 시스템 복원이 불가능한 경우 해결방법

  • 윈도우 초기 설치 레지스트리 값을 입력 해 주는 것.
  • 단점 : 모든 설정 값이 초기값으로 설정되어, 작업표시줄 및 설정 등 모든 항목에 대해서 윈도우 초기값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준비물]
HKEY_CLASSES_ROOT 초기 레지스트리, Wise Registry Cleaner X 두 개가 필요합니다.

[HKEY_CLASSES_ROOT 초기 레지스트리] - 정해진 위치에 초기 레지스트리가 위치해야 해서, 반디집으로 정해진 위치에 압축이 풀리기 위해 EXE로 압축했습니다.

HKEY_CLASSES_ROOT.exe

drive.google.com


[Wise Registry Cleaner X] - 포터블 버전입니다.

Wise Registry Cleaner X.zip
4.41MB


  1. 두 개의 파일을 받은 후 [HKEY_CLASSES_ROOT 초기 레지스트리]는 위치 경로를 변경하지 말고 그대로 압축을 풀어주세요.
  2. [Wise Registry Cleaner X] 압축을 풀어, WiseRegCleaner.exe실행시켜 주세요
  3. [메뉴] - 복원을 눌러 줍니다.
  4. 2021-12-31 값을 선택 후 복원을 눌러주신 후 기다려 주세요.
  5. 복원이 완료되었다는 문구가 나타나면 로그아웃(shut -l) 후 다시 계정에 접속해주시면 복원이 완료됩니다.
(좌) HKEY_CLASSES_ROOT 초기 레지스트리 압축풀기 / (우) 복원 누르기
(좌) 복원 하기 완료 / (우) 복원완료 후 계정 로그아웃 후 재 로그인

확장자에 관한 오류들을 모두 윈도우10이 설치 되었을 시 초기 값으로 모두 되돌린 상태로, 압축 파일이나 다른 기타 프로그램들은 수동으로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확장자 관련 문제 해결을 테스트하다가 윈도우를 다시 설치했다는 건 안 비밀...


만약, 잘 이뤄지지 않다면 [원격신청 게시판]에 댓글을 남겨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